[볼거리] [초월 마랑의 지배자] 바란 pt. BlunelN5 11-09 조회 482 0


https://youtu.be/bDilLPsw6p0

 

이번 시간에는 다이의 대모험 콜라보의 8성 몬스터 중 하나인 바란으로 초월 마랑의 지배자 던전을 도전해봤습니다.

 

변신 턴도 길고 심지어 서브에 변신 몬스터를 둘이나 더 우겨놓은 조합이라 초반에 죽을까봐 걱정했었는데 바란이 변신 전에도 반감을 갖고 있는 덕분에 나름나름 편하게 턴을 모을 수는 있었습니다.

 

죽어가면서 이것저것 바꾸다보니까 트라이 수가 좀 많아지긴 했는데 그래도 덕분에 어느정도는 쓸만하게 팀 구성이 가능해진 것 같습니다. 물론 그나마도 프렌이랑 리더랑 어시가 바뀌어야 되는건 함정이지만... ㅋㅋㅋㅋㅋ

 

[파티 구성]

 

※ 벨리알만 120레벨

※ 뱃지는 HP+

※ 초각성, 잠재각성, 어시스트 순서입니다.

 

L 바란: (없음), 리더체인지 내성, 탐욕의 알

S 2급 주술사 후시구로 메구미: 스킬 부스트+, 독 각성 내성, 패첨조 이크세암캄

S 흉악의 여제 벨리알: 스킬 부스트+, 스킬 지연 내성×6, 키리사메

S 이타도리 유지: (없음), 스킬 지연 내성×6, Evil Ryu's Headband

S 마토가의 양녀 마토 사쿠라: (없음), 스킬 지연 내성×6, 불사르는 날개의 요정왕 알버트의 목걸이

F 바란: (없음), 스킬 지연 내성×6, 아마코즈미

 

※ 리더와 프렌의 어시가 바뀌어야 더 안전하게 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탐욕의 알만 만스작입니다.

※ 패첨조 이크세암캄은 L자 수급하면서 격감 끌어오려고 들어갔습니다.

※ 이타도리 유지와 사쿠라의 어시는 부족한 스킬 봉인 내성을 보충하기 위해 들어갔습니다. 스킬 봉인 내성 2개짜리 어시와 스킬 봉인 내성 1개&스킬 부스트 1개짜리로 각각 대체하셔도 무방합니다.

※ 1층에 암카벙클이 나오면 그라 맞고 유지 바로 변신 가능하고, 불카벙클이 나오면 어둠 2세트 아닌 7콤보로 맞아준 뒤에 유지 변신하시면 됩니다.

 

[바란의 장점]

 

- 스킬. 최장점. 개인 10배 인핸스, 무효화 관통, 잠금 해제, 3색진을 짧은 템포로 사용할 수 있음. 덕분에 관통 상황이 아니더라도 드랍 수급이나 잠금 해제를 위해서 사용해도 크게 부담이 없음. 거기다가 개인 인핸스 덕분에 혹시라도 3색진 통수진 맞아도 일단 스킬 쓴 바란은 어지간하면 맥댐 띄우는 편

 

- 변신 전에도 비교적 높은 경감률. 변신 전에 반감에 25% 경감, 변신 후에 반감에 35% 경감이라 변신 전후의 경감률 차이가 크게 없음. 거기다가 변신 후에 파라미터가 증가하는 것도 아니다보니 변신 턴이 길기는 하지만 초반에 부족한 변신 턴 동안 버티기는 나쁘지 않음.

 

- 콤증+추가타 리더스킬. 콤증 수치도 3콤증이라 콤보 올리기도 쉽고 그러면서 추가타도 신경 안써도 되다보니 굴리기 편한 편

 

- 7콤보로 반감 발동. 덕분에 어둠드랍이 말라도 어느정도 버틸 수 있는 구간이 있음.

 

[바란의 단점]

 

- 어둠의 2콤보 리더스킬. 최단점. 리더 프렌이 돌아가면서 드랍 생성이 가능한 스킬이면 또 모르겠는데 그것도 아닌 상태에서 어둠의 2콤보 리더스킬이다보니 결국 서브에 어둠 드랍을 자주 수급해줄 수 있는 친구들이 필수적으로 요구됨. 그렇다보니 결국 서브 구성 폭도 좁아지고 포기해야 하는 기믹들이 하나 둘 생기기 시작함.

 

- 액티브 관통 스킬. 개인 딜 강하기도 하고 스킬이라 다른 몬스터들도 관통 대미지로 들어가긴 하는데 스킬이 올라오지 않은 상태에서는 스킬 턴을 모아줘야 하는 경우가 생김

 

- 기본 체력이 낮음. 반감&경감으로 잘 버티긴 하는데 마랑 이상 던전에서 반감만으로 버텨야 하는 구간에서는 체력이 딸려서 죽을 때가 많음. 할챠콜 들어가면 추가 경감 수급해서 버틸 수도 있긴 한데 자리가 없음... ㅜ

 

[바란의 총평]

 

- 나쁘지 않은 리더. 특히 어둠드랍만 마르지 않게 잘 관리가 가능하다면 특히 더 나쁘지 않은 리더. 스킬도 나쁘지 않고, 내구성도 높은 편. 관통 상황에서도 관통 액티브 스킬의 단점으로 꼽히는 '대미지 무효 관통 각성의 대미지 증가 효과를 못받는다'라는 부분을 개인 인핸스로 올려서 대미지를 줄 수 있게 되었음.

 

- 바란의 스킬이 짧은건 좋은데, 그렇다고 해도 루프가 불가능하다보니 결국 서브에 어둠 드랍을 수급해줄만한 친구가 들어가야 하는데 그렇다보니 안그래도 챙겨야 할 것들이 많은 요즘 상위 던전에서 서브와 어시 구성이 꽤 복잡해지는 결과를 가져옴.

 

- 다스베이더랑 믹스매치 하면 또 어떤 느낌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바란끼리의 조합은 바란의 스킬 말고는 크게 눈에 띄는 무언가는 없는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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