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한/2022년 5월의 퀘스트 챌린지] Lv.8~10 BlunelN5 05-01 조회 277 0


https://youtu.be/aq19eaCxGJY

 

[타임라인]

 

00:00 Lv.8

04:20 Lv.9 무잔 pt.

05:31 Lv.9 극광의 태양신 라 pt.

06:18 Lv.10

 

※ 퍼즐앤드래곤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는 영상입니다.

 

[Lv.8]

 

초환생 아폴론, 업재의 토끼 용계사 사리아, 생멸의 공작왕 유리샤, 무천의 환룡왕 제로그 ∞ -CORE-, 초환생 아리엘 / 초환생 아폴론

 

※ 고정팀 구성입니다.

※ 무천의 환룡왕 제로그 ∞ -CORE-는 HP가 50% 이하일때 2턴간 대미지 흡수 무효를 발동하는 점 참고해두시면 좋습니다.

 

1층 / 헬: 고정 위치에 룰렛을 2개 사용하고 맹독 8개를 생성하며 83500 가량의 대미지로 공격합니다. 룰렛은 생멸의 공작왕 유리샤 스킬로 덮어 씌울 수 있고, 초환생 아폴론도 같이 사용한 후 7콤보 이상으로 처리합니다. 회복은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2층 / 두르가: 75% 근성에 500만 이상의 대미지를 흡수합니다. 무천의 환룡왕 제로그 ∞ -CORE- 사용해서 대미지 흡수를 무효화시키고 아폴론 사용한 뒤 7콤보 이상으로 넘어갑니다.

 

3층 / 미츠키&크리오스: 크리오스만 70% 초근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츠키는 5000만 이상의 대미지 무효를 사용하고 크리오스는 타겟을 자신에게 고정한 뒤 모든 몬스터의 스킬을 15턴 감아줍니다.

 

스킬을 감아주기 때문에 다시 아폴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폴론 사용한 뒤 빛속성 대미지 무효 관통 포함 7콤보 이상으로 미츠키를 처리하면서 크리오스의 초근성을 제거합니다.

 

이후 크리오스가 고정된 위치에 룰렛을 생성하는데 생멸의 공작왕 유리샤로 덮어준 후 마무리 해줍니다.

 

4층 / 시공의 마술사 위저스: 조작시간을 격감하고 최대 HP를 100만으로 고정시킨 뒤에 잠긴 폭탄 드랍을 생성합니다.

 

최대 HP가 100만이 되었기 때문에 HP 50% 이하 조건이 충족되었으므로 무천의 환룡왕 제로그 ∞ -CORE-를 사용해서 대미지 흡수 무효를 띄워주고 아폴론 사용한 후 빛 2세트 포함 7콤보 이상으로 처리합니다. 조작 격감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여기서 아리엘을 빼버리면 다음 층 각성 페르세포네가 10턴간 조작시간 격감을 다시 사용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아리엘은 사용하지 않는 쪽을 추천합니다.

 

5층 / 각성 페르세포네: 5억 이상의 대미지를 흡수합니다. 원래는 조작 격감을 10턴간 사용하는 패턴이 있으나, 4층을 한방에 넘겼을 경우 조작 격감 패턴이 겹쳐서 선제 공격만 사용합니다.

 

이전 층에서 흡수 무효를 사용했기 때문에 빛 2세트 7콤보 이상으로 넘겨줍니다.

 

6층 / 환생 군다리명왕: 90% 격감을 사용하고 물, 어둠, 회복, 방해 판갈이를 16500 대미지와 함께 사용합니다.

 

아리엘과 유리샤를 사용해서 빛드랍을 수급한 뒤 빛 2세트 이상, 7콤보 이상으로 HP를 깎아줍니다. 이후 85% 대미지 감소와 함께 물, 어둠, 회복, 방해 판갈이를 15444 대미지와 함께 사용하는데, 사리아를 사용해서 판을 갈아준 뒤에 마무리 해줍니다.

 

[Lv.9]

 

1번 파티: 무잔, 벨로아, 초환생 브리트라, 아마츠마가츠치, 육계의 천성용 헥사제온 / 무잔

 

※ 뱃지는 스킬 부스트

※ 아마츠마가츠치와 헥사제온 자리에는 그냥 HP 높은 친구들 들어가면 됩니다.

 

2번 파티: 극광의 태양신 라, 마도기사 메노아, 극성의 신장랑 펜리르 비즈, 사파릿, 루비릿 / 극광의 태양신 라

 

※ 뱃지는 스킬 부스트

※ 극성의 신장랑 펜리르 비즈는 조작시간 연장 때문에 들어갔는데 한퍼드는 아직 상향 전이라 조작시간 1초 증가입니다.

 

1층 (단독층) / 미려한 요희신 호접의 여무장: 선제공격으로 7턴간 룰렛을 하나 깔고 어둠을 3턴간 지울 수 없게 합니다. 이후 방해 4개 생성&2턴간 대미지 25% 경감&56100 대미지 → 2턴간 조작시간 1초 감소&56100 대미지 → 물을 어둠으로 변환&57200 대미지 → 하나의 무작위 속성을 흡수&56100 대미지 → 2턴간 파티 몬스터의 공격력을 격감&56100 대미지 → 불, 물, 나무, 빛, 어둠을 1턴간 지울 수 없음&자신의 공격력 5배 인핸스 → 전멸기의 순서로 스킬을 사용합니다.

 

전멸기를 보기 전에 잡아야 하는 구조인데 각성 무효 상태인데다가 적은 2억 7천만 HP를 보유하고 있어서 잡기가 쉽지 않습니다. 보통은 리더스킬 배수를 올리기 쉽고 조작시간을 고정하는 스토리 사방신이나 혁작의 아이 카마도 탄지로 같은 리더에 마도기사 메노아 같은 턴 짧은 지울 수 없는 드랍 해제 서브와 인핸스 가능한 몬스터를 투입하고 돌려 깎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제가 사용한 파티는 일종의 날먹 구성으로 첫번째 파티는 무잔의 경감과 회복 리더스킬로 버텨주다가 벨로아와 초환생 브리트라 스킬 올라오면 두 스킬 모두 사용해서 리더스킬 발동하고 잡아주는 방식이며, 두번째 파티는 첫 턴 드랍판 상황 보고 마도기사 메노아와 극성의 신장랑 펜리르 비즈 스킬을 사용한 뒤에 5속성+회복을 지워서 한번에 잡아주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 외에도 초환생 아리엘을 리더로 올리고 빛속성 드랍 4개를 3세트 지워서 한방에 잡는 방법이나 극성 파이몬을 리더로 올리고 빛과 어둠 드랍을 모아서 십자로 잡는 방법 등도 있다보니 퍼즐링이 가능한 선에서 한반 여러모로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Lv.10]

 

자애의 사도 마암 (케로케로케로피), 성탄절 밤의 맹장신 하후돈 (파괴의 신 루드라의 카드), 환생 안타레스 (패첨조 이크세암캄), 환생 안타레스 (용도 사골희), 환생 안타레스 (감격하는 마법 모자 스모크), 환생 안타레스 (데몬 블러드)

 

※ 무조건 이 파티를 따라가실건 없고 선제공격 정도만 참고해서 대처 가능하도록 파티 구성하시면 충분히 클리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초각성 및 잠재각성은 영상 내에 이미지로 첨부해뒀습니다.

※ 4층에서 죽기 전 발악기 사용해서 리더스킬 경감 없이 5층 선제공격 맞아야 하기 때문에 순 체력 98726을 넘는 파티로 가시거나 2~3턴 이상 지속되는 경감류 스킬을 하나 챙겨가셔야 합니다.

 

1층 / 토트: 80% 근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든 몬스터의 턴을 5턴 지연합니다. 스킬 지연이 날아오기 때문에 변신 몬스터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태이상 방어는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지연 스킬 사용 가능합니다.

 

이후 독, 방해, 바인드 관련 패턴이 있기 때문에 내성 상황에 따라 잡는 템포 조절하시면서 넘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2층 / 셰리아스 루츠: 50% 근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1억 이상의 대미지를 무효화하고 75% 격감을 사용합니다.

 

통상 패턴이 독 관련 패턴이기도 하고 HP 50% 이하일 때 공격력을 2배로 상승하는 기믹을 갖고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한방에 넘기는 쪽이 좋습니다.

 

3층 / 아르스 노바: 80% 격감과 5턴짜리 각성 무효를 사용하고 드랍판을 5턴간 7×6으로 넓혀줍니다. (이미 7×6 드랍판일 경우 120,700 선제 공격 사용)

 

기본 HP도 28억으로 높은 편인데 80% 격감까지 사용하기 때문에 잡기가 꽤 빡센 편입니다. 거기다가 HP 50% 이상 패턴 중에 1턴간 3억 이상의 대미지를 흡수하는 패턴도 있다보니 장기전보다는 빠르게 한방에 잡거나, 첫 턴에 HP를 50% 이하로 만들고 넘어가는게 제일 깔끔할 것 같습니다.

 

4층 / 락슈미: 리더와 헬퍼의 턴을 25턴 감아주고 공격력을 격감합니다. 이후 첫 턴에 고정 위치에 룰렛을 깔고 이후로 HP 50% 이상일때는 지울 수 없는 드랍이나 구름 패턴을 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HP 50% 이하 진입 시 6억 이상의 대미지를 무효화하고 모든 드랍을 물로 바꾸며 그 다음 턴에 조작시간 반감과 함께 75% 격감을 사용합니다.

 

룰렛 생성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패턴이 많이 귀찮습니다. 리더와 헬퍼의 턴을 25턴 감아주기 때문에 리더와 헬퍼의 어시스트 스킬을 이용해서 넘어가는게 제일 무난한 것 같습니다.

 

죽기 전에 발악기로 후속 드랍이 적용되지 않는 디버프 7턴을 뿌리는데 이게 1턴으로 계산되어서 리더스킬 경감이 없이 다음 층에 진입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5층 / 첸리: 7% 근성에 모든 드랍을 불로 바꾸면서 98726 대미지를 날리고 방해와 독이 떨어질 확률이 증가하는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락슈미가 죽기 전 발악기를 사용해서 리더스킬 경감이 없이 조우하기 때문에 98726 대미지는 경감 없이 온전히 맞아야 하는 점 숙지하고 있으면 좋습니다.

 

모든 드랍을 불로 바꾸기 때문에 일부 리더에 따라서는 리더스킬이나 경감을 발동할 수 없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판갈이 스킬을 하나 정도 챙겨주시면 좋고, HP가 100억이 넘는데 발악기 구간은 7%이고 15턴째에 확정 전멸기를 사용합니다. 꼭 한방에 잡는게 아니더라도 야금야금 잡기보다는 2~3턴 정도로 확실하게 나눠서 잡는 쪽으로 방향을 잡는게 최대한 깔끔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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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unelN5 | Lv.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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