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다차원의 월조] 오시노 오우기 pt. (Feat. 횡강 2개와 맞바꾼 스봉 80%) BlunelN5 08-05 조회 270 0


https://youtu.be/MExW6rz2jdo

 

※ 퍼즐앤드래곤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는 영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8월 1일 복각한 이야기 시리즈 콜라보의 신규 7성 몬스터인 오시노 오우기로 다차원의 월조 던전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오시노 오우기는 변신하는 형태의 몬스터로 스킬과 리더스킬, 각성의 3박자가 모두 잘 맞아 떨어지는 1티어 리더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런 오우기의 1티어성을 한번 체험해보기 위해서 다차원의 월조 던전을 도전해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그래도 도전한 시간 치고는 빠르게 클리어했긴 한데 이리 비틀고 저리 비틀고 하다보니까 결국 스킬 봉인 내성 80% 짜리 파티로 클리어하게 되어버렸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여러분들이 도전하실때는 부디 스킬 봉인 내성 100% 채워서 초반 스킬 봉인에 당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ㅋㅋㅋㅋㅋ

 

[파티 구성]

 

※ 다시 한번 강조하는 스킬 봉인 80%... 어시스트를 하나 바꿔서 나머지 스킬 봉인 내성 하나를 더 끌어오셔야 합니다 ㅜ

※ 뱃지는 HP+

※ 기재 형식은 '이름: 초각성, 잠재각성, 어시스트'입니다.

 


 

L 오시노 오우기: (없음), 스킬 지연 내성×4&물 대미지 경감+, 극성의 멸수신 모리그의 티아라

S 흉악의 여제 벨리알 (다크 컬러): 초 콤보강화, 방해 각성 내성, 천명의 마술신 오딘의 티아라

S 학생주임 태안의 대장군: 스킬 부스트+, 대미지 상한 개방, 테즈카 특집 기사

S 후계 시가라키 토무라: 스킬 부스트+, 리더 체인지 내성, 진마강룡검

S 용 사냥의 용감한 기사 트리스탄 (데포르메): 초 연결 지움 강화, 대미지 상한 개방&물 대미지 경감+, 10연속 에그 드래곤의 브레이슬릿

H 오시노 오우기: (없음), 스킬 지연 내성×4&물 대미지 경감+, S급 불사 데드존 (DM) 카드

 

※ 마지막으로 강조하는 스킬 봉인 내성 80%...

※ 독 내성이 100%가 아닌 파티입니다.

※ 흉악의 여제 벨리알 대신에 학원 시즌 이나를 넣는 파티도 있긴 한데 초반도 복잡하고 해서 추천할만한 구성은 아닌 것 같습니다.

 

[오시노 오우기의 장점]

 

- 리더와 서브의 고른 폭딜. 최장점. 어둠 속성에 학원 시즌 태안의 대장군, 트리스탄 데포르메 같은 좋은 초 연결 지움 강화 딜러가 있는 덕분에 고르게 고대미지를 낼 수 있음. 그 덕분에 다차원의 월조에서도 딜이 모자라다는 느낌이 그닥 들지 않음.

 

- 버티기에 용이한 스킬과 리더스킬: 간혹 어둠이 모자랄 때가 있는데 그렇더라도 대미지 반감 조건이 어둠을 6개 이상 잇는거라 자신의 스킬만 사용해도 대미지 반감은 발동 가능.

 

- 관통을 액티브로 사용하는 요즘 메타와 매우 부합. 특히 초 연결 이음 강화를 갖고 있으면서 턴 짧은 관통인 학원 시즌 태안의 대장군이 존재하는 덕분에 관통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초 연결 강화를 발동해야 한다는 사실에 크게 압박감이 느껴지지 않음.

 

[오시노 오우기의 단점]

 

- LF 오우기 기준 리더스킬 콤보 가산이 없음. 최단점. 리더스킬에 없는 콤보 가산은 콤보 드랍 각성으로 해결하는데, 콤보 드랍 각성 발동을 위해서는 어둠을 10개 이상 이어야해서 생각보다 어둠을 6개 이상 잇는 경우가 많지 않음. 어둠을 6개만 이어서 버티는 상황이 올 경우에는 콤보드랍을 발동하지 못해서 다음 턴 콤보량이 적어지기 때문에 적이 콤보 흡수를 사용할 경우에는 난감한 상황이 은근 있음.

 

- 서브와 어시스트가 제한적. 특히 상위 던전으로 갈수록 이 단점이 두드러지는데 서브로 들어가는 친구들 역할이 엄청 명확해서 대체하기가 쉽지 않거나 불가능한 경우가 많음. 어시스트는 그나마 비틀어서 해결할 수는 있는데 그랬다가 이 영상처럼 스킬 봉인 내성 80% 같은 뭔가 모자란 파티가 완성될 가능성도 있음.

 

[오시노 오우기의 총평]

 

- 어둠 속성 초 연결 지움 강화 리더 중에서는 1티어가 확실해보임. 서브의 제한사항은 있더라도 그 제한사항을 모두 충족할 경우 전체적인 공격력 자체가 높고, 기믹 대처력도 유연함. 중간중간 버텨야 하는 구간이 필연적으로 있어서 '빠르다' 라고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안정감은 확실히 높음.

 

- 운영에 있어서 가장 큰 문제는 서브 구성으로 보이고 서브 구성을 해결한 뒤의 문제는 콤보드랍의 관리나 딜을 할 수 있는 HP 상황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주력 파티로 쓰기 위해서는 많이 굴려보고 죽어가면서 익히는게 가장 도움이 되는 방법인 것 같음. 특히 다차원의 월조 던전은 적 HP도 높은데 패턴도 악랄해서 부딪혀가면서 파악하는 수밖에 없음

 

- 다차원에서는 서브 폭이 제한적이었지만, 그래도 어둠을 6개 이상 연결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높은 딜 기대도 가능한 친구이고 해서 꼭 다차원의 월조가 아니더라도 다른 던전에서 서브 연구해볼 가치는 충분히 있어보임. 특히나 어둠 속성은 아오이 다크 컬러나 가로우를 이용할 수 있는 속성이기 때문에 잘만 비튼다면 아래 난이도 던전은 충분히 잘 돌 수 있을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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