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추천/자랑] Sentimental K 개발일지 #1 – 시너지 SentimentalK 03-05 조회 1,417 0

개발일지 링크

#0 게임 소개 : //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540544 

 

반갑습니다.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 'Sentimental K'를 개발 중인 포데이즈입니다.

 


Sentimental K가 스팀에 등록되었습니다!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팔로우]와 [찜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지난 번엔 게임의 특징들을 광범위하게 설명드리다 보니 마치 자기소개서같은 느낌이었는데,
앞으로는 게임의 구성 요소와 방향을 다루면서 실제 개발하고 있는 내용도 조금씩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은 ‘Sentimental K’에서 무기스킬아티팩트가 서로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다뤄보려고 합니다.

** 아래 주소에서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무기와 스킬  

 

전체적인 설명에 앞서저희가 정한 핵심 재미는 시너지입니다.
단순히 특정 스킬특정 아티팩트를 획득했을 때보다
획득한 것을 어떻게 연계하여 사용할 지 고민해서 적용하고,
그것이 의도대로 또는 의도보다 더 강력할 때 큰 재미를 느낄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저희 팀이 우선적으로 선택해야 하는 이슈는 바로
무기와 스킬간의 시너지를 어떻게 줄 것인지였습니다.

주인공이 가진 무기는 순간적으로 변환되어 어떤 스킬이든 사용할 수 있지만,
무기와 같은 계열의 스킬을 쓸 때 시너지가 발휘됩니다.
각 무기들의 특수 공격들은 해당 무기 계열의 스킬을 보조하게끔 작동할 것입니다.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쌍권총으로 특수 공격을 사용하면 권총탄에 관통 효과를 부여하게 됩니다.
쌍권총 계열 스킬 따발총은 6발을 모두 맞추면 적을 기절 상태에 빠트리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쌍권총의 특수 공격을 적용하면 일직선으로 날아가는 권총탄에 관통 효과를 부여하여
타격되는 모든 적을 기절 상태로 만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쌍권총 계열 스킬 ‘따발총’의 특수 공격 활용

 


스킬과 스킬 

그러나 무기와 상관없이스킬과 스킬 사이에도 시너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효과를 한 번 살펴볼까요?

 


속박 효과는 적에게 자리에 묶어두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측 이미지와 같은 특정 스킬을 속박된 적에게 사용한다면,
쿨타임을 줄여주거나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가장 효율적으로 적을 처치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이
즐거운 경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격’ – ‘잡아당기기’로 이어지는 스킬 연계 활용

 


스킬과 아티팩트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저희가 생각하는 핵심 재미는 시너지입니다.
아티팩트는 유저가 시너지를 찾는 과정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 줍니다.
이 스킬에 이 아티팩트를 합하면 좋은 시너지를 내겠는데?’ 하며 즐거운 상상을 하게 도와주죠.

 

 예를 들면디버프가 걸렸을 때 즉시 디버프를 해제시켜주는 순백의 빛살이라는 아티팩트는

그 자체만으로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지만, ‘버스트 스트림이라는 스킬과 정말 잘 어울립니다.


(상) 순백의 빛살 미적용 / (하) 순백의 빛살 적용

위와 같이 버스트 스트림’ 스킬이 불러올 위기를 제거해주어 활용도가 많이 올라가게 됩니다.

저희가 아티팩트에 기대하는 부분은 조합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동시에,
궁극적으로는 아티팩트를 획득할 때마다 플레이어가 최선의 액션이 무엇인지 고민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무기스킬아티팩트들의 독특한 재미요소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다양한 랜덤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얼리 액세스 기준으로 무기 5스킬 80여종아티팩트 100여종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얼리 액세스 이후로도 꾸준히 추가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앞에서 예시로 들었던 시너지의 플레이를 보여드리면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Sentimental K - 30초 인게임 전투!



개발일지는 이번처럼 2주마다 전달드리려 합니다.
많은 관심 감사드리며의견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다음 개발일지에서 뵙겠습니다!


Contact: 이동민 fordays2020@gmail.com

Copyright 2020. Fordays Co.,Ltd. All rights reserved.

 

추천: 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SentimentalK | Lv. 2
포인트: 305
T-Coin: 39
댓글 0
에러
시간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
주사위
주사위 놀이 닫기
주사위 수를 입력해 주세요.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