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잡담] 로스트아크 부활 비결 리저렉션 04-21 조회 280 0

그는 매년 2회 간담회를 통해 직접 이용자와 만나고 있습니다. 그는 간담회에서 "저희가 잘못 생각했었다' '잘못된 방향이었다', '저희 설계 미스였다', '게임이 여러분에게 맞춰야 하는 시대인데 시대착오적인 부분들이 있었다' 등 이용자의 지적을 신속하게 인정해 화제가 됐습니다. 이전의 이용자 대상 간담회와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보통 이용자가 문제 제기를 하면 게임사들은 모호하게 답하거나 핑계를 찾기 바빴습니다.

 

'빛강선'을 아시나요?…PC 게임 '로스크아크'의 부활 비결 [김주완의 어쩌다 IT]

스마일게이트는 이용자의 지적을 얼마나 게임에 반영했는지 공개도 했습니다. 지난해 1월 이용자와 약속한 36개 항목 중 작년 연말까지 31개의 항목을 이행했습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스마일게이트의 콘텐츠 개선과 소통 방식은 앞으로 국내 게임업계의 적지 않은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유저와 직접 소통 대단한 사람...

추천: 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리저렉션 | Lv. 2
포인트: 300
T-Coin: 36
댓글 0
에러
시간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
주사위
주사위 놀이 닫기
주사위 수를 입력해 주세요.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