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질문] 리듬게임 제작에 대한 고민 Lavit 07-04 조회 1,927 0

안녕하세요.

리듬 게임을 너무 사랑한 나머지 리듬 게임을 제작하기에 이른 사람 입니다.

 

기존에 노트가 보이는 방식으로가 아닌 마치 청각 테스트를 하듯 음을 듣고 난 후에

버튼을 누르는 방식으로 게임을 제작하고 있는데 여기서 딜레마가 크게 작용되어 

여러분께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간단한 테스트 파일이 나와서 친구들에게 시켜봤는데 음악에는 몰입하기 힘들고

노트가 없으니 너무 불편하고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게임을 새로 배워야 한다는 점에서 답답함을 느꼈다고 하는 사람이 다수 였습니다.

 

사실 기존에 노트가 있는 부류의 리듬 게임은 너무나도 많았고, 노래를 듣지 않더라도

눈으로 보고 게임을 할 수 있던 것이 사실 입니다.

또한, 이러한 방식으로 인해 새로운 게임을 하더라도 동일한 게임을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이런 부분을 탈피하고 싶었습니다.

 

리듬 게임의 장르 특성상 상당히 매니악하고 고인물들이 많기 때문에 좀 더 고인물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할 만한 방식의 게임을 제작하고 싶다는 생각에서 이러한 기획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제가 드릴 질문은 2가지 입니다.

1. 과연 리듬 게임에서 시각적으로 제공되는 노트가 엄청나게 중요 한 것이 맞을까?

2. 노트가 없다면 그 게임을 플레이 하는데 상당한 불편함을 느끼게 될까?

 

게임이 잘되는 것도 좋지만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더 크기에 이러한 질문을

올립니다.

 

답변 남겨주실 분들에게 먼저 감사 말씀 드립니다. _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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