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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ReRoad 개발일지 #0 - 게임소개 래빗홀게임즈 01-23 조회 2,673 0


안녕하세요 ‘ReRoad’를 개발하고 있는 래빗홀게임즈입니다 !

새해를 맞아 저희도 개발 소식을 공유해보려 합니다.

‘ReRoad’ 는 플레이어가 직접 땅을 파서 길을 만드는 방식의 타워디펜스 게임입니다.

스테이지 입장 시 타워들이 랜덤하게 배치되며,

이 타워들과 앞으로 건설할 타워들을 고려하여 길을 설계해서 적을 막는 게임입니다.

 

<간단한 플레이 영상입니다.>

 

 

현재 ReRoad는 약 2년간의 개발기간을 거쳐왔습니다.

그 동안 많은 변화의 과정을 거쳐 왔는데요.

 

 

<삭제된 컨텐츠들>

 



이전의 ReRoad는 슈팅요소부터 랜덤 이벤트,날짜 개념까지 다양한 컨텐츠가 존재했었습니다.

하지만, 게임과 맞지 않는다고 판단하여 현재 게임에는 대부분 삭제 되었습니다.

 

몇몇 기능들은 삭제하면서 정말 마음이 아팠습니다...

 

그래픽 스타일에 있어서도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작년 7월 원화를 담당하는 친구가 새로 들어옴으로써

게임의 전반적인 그래픽 컨셉이 변경되었습니다.

​ 

 

<변경된 그래픽 컨셉>

 

​전체적으로 캐주얼한 느낌을 주고자 밝은 색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변경된 몹 디자인 컨셉>

 

 

 

또한 몬스터 디자인의 경우에도

이전에는 정해진 컨셉없이 맘에 드는대로 뽑아냈다면

현재는 캐주얼하게, 맵 컨셉에 맞게끔 통일성 있게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 

 


<현재 작업중인 전용 파츠 기능들>

​

현재는 각 타워별 전용 파츠의 효과들과 보스 몬스터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이 작업들이 끝나고, 편의성 개선을 거친 뒤

3월에 데모 공개 및 텀블벅 펀딩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

 

앞으로 자주 개발일지를 통해 개발소식을 공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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