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점별 '소통협력공간' 조성, 지역 문제 해결 '베이스캠프'로 행복한햄토리 12-10 조회 3,991 0

제주, 대전, 천안에 설치공공영역을 해결하지 못한 경신신문, 춘천, 전주 등 여러 사안들이 문을 열고 정부의 해법 추진 방안을 모색하는 등 다양한 논의분야가 있다,... "지역 활력디딤돌" 제주시 중앙로토리 인근 5층 건물은 제주시 의 교통공간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지역 문제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모이는 시민 소통의 장소입니다. 박미라 기자 9, 제주시 중부로토리 인근 의 전 명세츠두 빌딩. 제주시는 지하 2층, 지상 5층으로 이 건물을 매입했으며, 현재 내부 공사를 발표하고 있다. 제주의 통신협력사업은 지난해부터 사업을 진행해 왔다. 제주시와 제주통신협력센터는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문제를 직접 해결하는 시민공모사업인 리빙랩을 통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제주 평생학습팀장 강동훈 대표는 "버려진 소녀의류, 제주동북방 차지도 제작을 활용한 제품 개발은 사람과 사회를 연결하는 장소"라며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소통협력 공간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정안전부가 2018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통신협력공간을 통해 추진되고 있다. 소통협력공간은 사회가 다양하고 복잡해지면서 주민들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공공부문에서 해결되지 않은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지난해 개장한 춘천, 강원, 연북시의 통신협력공간은 지난해 개통되어 지역혁신을 위한 '베이스캠프'가 되었다. 춘천통신협력공간은 옛 강원 조달청 건물을 이용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개통 이후 국민의 개인 이동성 시연, '놀이터 조성관리조례' 제정 등 시민사상이 정책으로 이어졌다. 50세의 성매매 사무소인 촌시는 시민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지난해 청년취업후보자 적합도 무상임대, 사진재개 지원, 국내 최초 동물복지부, 내년 도내 전주시버스 노선 개편 등 논의가 시작됐다. 대전은 1932년에 지어졌으며, 지난달 에는 전 충남도의회 청사가 통신공간으로 장식되었습니다. 올해 만성적인 적자로 지역공동체 복합체였던 중앙농업수산물류센터는 충남 100만명으로 선정되어 혁신적인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려 고 한다. 다른 하나는 현재 공모중입니다. 한안부 관계자는 "지역문제 해결을 정책 공동제품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참여와 협력을 위한 공간은 필수적"이라며 "지역 활성화를 위한 디딤돌을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행복한햄토리 | Lv. 1
포인트: 165
T-Coin: 15
댓글 0
에러
시간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
주사위
주사위 놀이 닫기
주사위 수를 입력해 주세요.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