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에오스 레드 팔라딘 "단단한데 딜까지 잘 나오면 이거 완전...?"

우티 (김재석 기자) | 2021-03-02 11:21:18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블루포션게임즈의 MMORPG <에오스 레드>. 25일 게임에는 신규 직업 팔라딘이 추가됐다. 5번째 클래스로 물리 공격과 마법 공격을 두루 사용하는 공격형 탱커. 

 

전작 PC MMORPG <에오스>에서와 마찬가지로 공격과 방어의 균형이 잡혀있고, RvR 상황에서 전방에서 적진을 교란시키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에오스>에서는 공격형 팔라딘을 '성전', 생존기, 버프 등 파티 플레이에 유용한 팔라딘을 '수호'로 분류했다.

 

직접 체험한 <에오스 레드>의 팔라딘은 원작의 느낌이 잘 되살아난 클래스였다. 물리 공격과 마법 공격을 교체하는 홀리크로스를 중심으로 스턴기와 버프 스킬까지 갖춘 가운데, 광역 스킬까지 장착할 수 있어 범용성이 높았다.

 

 


 

 

# 단단한데 딜까지 잘 나오면 이거 완전...

 

기본 치명타 스탯은 낮은 편이지만 방어력과 체력이 준수해 탱커의 기본을 갖췄다 볼 수 있다. 스킬 '홀리크로스'를 통해 물리 공격과 마법 공격을 번갈아가며 싸울 수 있는데 물리 공격(물공)은 전통적인 탱커 모델이라면, 마법 공격(마공)은 어느 정도 리치를 두고 적을 상대할 수 있는 모델이다.

 

기존의 워리어가 힘 중심의 클래스였다면, 팔라딘은 소서리스처럼 지능 스탯까지 함께 챙겨야 한다. 마공과 물공은 완전히 엄밀하게 구분되지는 않는다. 육성에 따라서 힘과 지능을 골고루 찍을 필요가 있는데, 팔라딘의 영지전, 공성전 쓰임새가 아직 확실하게 증명되지 않았기 때문에 예측이 조심스럽기는 하다.

 

플레이어의 기호에 따라서 하나의 방향성에 집중하는 것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힘에 올인하든 마공에 기대를 걸든, 아이템 장착과 옵션 등을 하나하나 테스트하면서 육성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경험치 이전권을 사용해서 이미 고렙 팔라딘을 생성한 유저들이 많기 때문에 조만간 좋은 육성 방법에 대한 가이드가 공유될 것으로 기대된다.

 

팔라딘은 탱커 계열의 캐릭터이기 때문에 굉장히 단단하다. HP 관리 스트레스가 타 클래스 군에 비해 낮아서 편하며 따라서 오래도록 자동사냥을 하는 중에도 죽을 걱정이 덜한 편이다. 마공으로 캐릭터를 방향성을 잡고 육성했을 때는 MP 수급과 반지 세팅의 중요성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기자는 힘에 더 많은 투자를 했다. 체력과 방어력이 좋은데 평타만으로도 딜이 잘 나와서 걱정 없이 사냥할 수 있었다.

 

 



# 함께 있을 때 더 빛나는 팔라딘

 

<에오스 레드>는 스킬북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새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이번 크로스 월드 업데이트의 주제와 팔라딘의 스킬 리스트를 맞춰보면, 새 클래스의 기획 의도를 가늠해볼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블루포션게임즈는 '크로스월드'를 추가했다. 새롭게 형성된 대륙 크로노스에서 사냥터 독점을 놓고 점령전이 진행되는데, 이는 곧 서버 간 대전의 일상화를 의미한다. 기존의 질서를 유지하던 구 서버와 새롭게 유저를 받은 신 서버는 점령전이라는 새로운 엔드 콘텐츠를 맞이하게 된 것. 사냥터를 둘러싼 이권 다툼은 MMORPG의 전통적인 경쟁 요소. <에오스 레드>의 점령전은 곧 RvR의 일상화를 의미한다.


크로스월드와 함께 추가된 팔라딘의 스킬은 '함께 있을 때 더 빛난다'라는 인상을 준다. 팔라딘의 직접 전용 스킬은 버프가 주를 이루는데, 피해량을 감소시키거나(홀리 쉴드),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키거나(홀리 인챈트), 적의 치명타 발동 확률을 감소시키는(생츄어리 쉴드) 식이다. 

 

특히 궁극기에 비유할 수 있는 '익스트림 홀리 블로우'는 자신을 제외한 모든 적들에게 강력한 피해를 주고, 또 일정 확률 이상의 디버프까지 먹일 수 있다.

 

 

 

 

# 크로스월드 콘텐츠와 하모니 기대

<에오스>의 팔라딘이 성전과 수호로 분리됐던 것처럼, <에오스 레드>의 팔라딘도 공격형과 버프형으로 분류할 수 있을 듯하다. '몸빵'이 가능한 체력 조건에서 강력한 기능을 통해 대규모 전투의 전방에서 적진을 교란시키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습득할 수 있는 전용 스킬의 존재를 통해 이번에 추가된 점령전에서 팔라딘은 워리어보다 능동적으로 팀 플레이에서 '1인분 이상'을 할 것으로 보인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