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TIG 퍼스트룩]반다이가 각 잡고 만드는 ‘이능액션’ RPG, 스칼렛 스트링스

깨쓰통 (현남일) | 2021-06-21 10:51:12

세상은 넓고 게임은 많습니다.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 16년 역사의 게임 전문지 디스이즈게임에서 어떤 게임이 맛있는지, 맛없는지 대신 찍어먹어드립니다. 밥먹고 게임만 하는 TIG 기자들이 짧고 굵고 쉽게 여러분께 전해드립니다. TIG 퍼스트룩! 


일본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건담’, ‘원피스’, ‘나루토’, ‘소드아트온라인’ 등 전 세계적으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만화나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게임 개발권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년 정말 다양한 인기 콘텐츠에 기반을 둔 다양한 게임들을 선보이고 있죠. 

하지만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이런 거대 콘텐츠에 기대지 않는, ‘오리지널 IP’의 애니메이션풍 게임의 개발도 게을리하지 않는 회사입니다. 오늘 소개할 작품인 <스칼렛 스트링스>(SCARLET STRINGS) 또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가 선보이는 완전 오리지널 신작 액션 RPG로, ‘애니메이션풍의 비주얼’, ‘개성강한 캐릭터’, 그리고 ‘액션’으로 많은 기대를 받는 작품입니다. 서브컬처에 거부감이 없고, 오히려 이런 취향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한 번쯤 주목해 볼만한 게임입니다.

 


<스칼렛 스트링스>는 ‘브레인 펑크 액션 RPG’라는 뭔가가 좀 과하게 거창한 장르를 표방합니다. 여기에서도 알 수 있지만, 이 게임의 핵심 키워드는 바로 ‘뇌’(腦). 

이 게임에 등장하는 주인공급 인물들은 모두 뇌의 능력을 극대화한 ‘초뇌능력’ 이라는 이능력을 사용해서 싸운다는 설정입니다. 플레이어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이형의 괴물 ‘괴이’에 맞서 싸우는 ‘괴이토벌군’의 신입 대원 ‘유이토 스메라기’(남성 주인공)와, ‘카사네 렌들’(여성 주인공)이 되어 이야기를 즐기게 됩니다. 

 

‘카사네 렌들’(여성 주인공)과 ‘유이토 스메라기’(남성 주인공)

주인공들이 사용하는 ‘초뇌능력’은 ‘염력’, ‘투사’, ‘순간이동’, ‘발화’, ‘방전’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플레이어는 자신의 처한 상황이나, 적 몬스터들의 특징을 파악한 후 이러한 능력과 액션을 조합해서 전투를 펼쳐나갈 수 있습니다. 가령 남성 주인공인 ‘유이토’는 거대한 검을 사용하는 일반적인 액션을 사용하지만, 주변에 다양한 오브젝트가 널려있다면 초뇌능력 ‘염력’을 사용해서 검격으로 공격하는 와중에 적의 뒤통수에 거대한 자동차를 꽂아 넣는다는 식으로 여러 액션을 연계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게임에 등장하는 맵은 이런 식으로 저마다 ‘이용할 수 있는’ 오브젝트들이 많이 있고, 또한 몬스터들은 저마다 ‘특정 속성에 약하다’는 식으로 특징이 뚜렷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항상 주변을 보면서 ‘생각하면서’ 전투를 펼쳐야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칼렛 스트링스>는 단순하게 “아무 생각 없이” 호쾌한 액션을 즐기기는 힘들지만, 그 대신 ‘아기자기 하면서도’ 손 맛이 좋은 액션을 맛 볼 수 있습니다.


거대한 보스와의 전투도 준비되어 있다

<스칼렛 스트링스>는 스크린샷만 보면 바로 파악할 수 있지만, 한 편의 애니메이션 같은 비주얼을 선보입니다. 여러 의미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그래도 일본 만화나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수준입니다. 오히려 전체적으로 봤을 때 요즘 등장하는 그 어떤 게임보다도 비주얼 퀄리티가 최상급이고, ‘스토리’와 ‘연출’에도 힘을 주고 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적’에 맞서 소년/소녀들로 구성된 집단이 맞서 싸운다는 설정은 어떻게 보면 <진격의 거인>과도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집단 내에서 펼쳐지는 캐릭터들간의 드라마는 초반부터 다양한 떡밥이 제시되고, 또 몰입도 있게 전개되는 것이 눈에 띕니다. 


한 편의 만화와 같은 연출이 눈에 띈다

참고로 플레이어가 처음에 두 남녀 주인공은 서로 전개되는 스토리 흐름 자체는 비슷하지만, 엄연히 서로 다른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의 모든 스토리를 온전하게 이해하려면 두 주인공을 모두 클리어해야 합니다. 전체적으로 스토리 볼륨도 오래 즐길 수 있는 수준이고, 기본 스토리 외에 등장하는 여러 캐릭터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볼 수 있는 서브 스토리나 숨겨진 요소도 많기 때문에 오랜 기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구성을 취하고 있습니다.


<스칼렛 스트링스>는 오는 6월 24일에 Xbox 시리즈 X|S 및 Xbox One, PS5와 PS4, 그리고 PC(스팀)용으로 발매될 예정입니다. (다만 PC 버전은 6월 25일 발매). 그리고 그에 앞서서 게임의 ‘무료’ 체험판을 바로 5월 21일부터 배포할 예정이기 때문에, 이 게임에 관심이 있는 유저라면 찾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정보
장르: 액션 RPG
개발: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가격: 미정
한국어 지원: O(자막)
플랫폼: 스팀(PC), PS4, PS5, Xbox 시리즈 X|S, Xbox One
발매일: 6월 24일(PS4, PS5, Xbox 시리즈 X|S, Xbox One), 6월 25일 (PC)

무료 체험판 배포: 5월 21일(Xbox), 5월 25일(PS)

▶ 한 줄 평
반다이에서 오랜만에 각잡고 만드는 
애니메이션풍 서브컬처 소재 액션 RPG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