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X.D.네트워크 퍼즐 게임 신작 '몬케이지' 출시 예정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기자) | 2020-10-21 11:15:40

[자료제공: X.D.네트워크]

 

X.D.네트워크는 인디 퍼즐 게임 신작 <몬케이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몬케이지>는 게임 개발 스튜디오​ OPTILLUSION이 개발한 첫 번째 게임이다.

 

퍼즐 게임인 <몬케이지>는 전쟁에서 아버지를 잃은 한 사병이 자기 구원의 길을 찾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게임에 나오는 육면체의 매개 면은 서로 연관이 되어 있기 때문에 시각을 돌리고 착시현상을 이용하여 숨겨진 연관성을 찾아 퍼즐을 맞춰야 하고, 찾으며 새로운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형식이다. 이렇게 시간과 공간의 틀을 부수며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서서히 부자간의 스토리를 알아갈 수 있다.

 

게임은 다차원적인 세계를 그리고 있다. 등대, 공장, 오두막, 부두 등 모든 장소는 하나의 육면체 속에 포함되어 있으며 서로 다른 공간들이 기묘하게 어우러지는 세계에서는 플레이어는 색다른 시각적 체험을 할 수 있다. 

 

 

공간과 공간의 긴밀한 연계와 퍼즐 형식의 스토리텔링은 게임의 숨겨진 요소를 더 재미있게 만들어 준다. 플레이어는 퍼즐 속에 숨겨진 실마리를 통해 숨겨져 있는 진실을 탐색할 수 있다.

 

<모뉴먼트 밸리>나 <고로고아>처럼 게임 속에 문장은 한 글자도 없지만, 오직 게임 플레이만으로 스토리를 전달하는 게임들이 있다. <몬케이지>도 바로 그런 류의 게임이다. 육면체의 여섯 개 면을 교차시키며 서로의 연관성을 찾다 보면 어느 순간부터 스토리에 몰입하게 되는 것이다.

 

심플한 게임 디자인과 신선한 플레이 방법을 지닌 인디 게임 <몬케이지>는 모바일 및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로 동시에 출시될 예정이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