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마법사 상향부터 요정 리부트까지, '리니지M' 다크 매지션 업데이트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기자) | 2021-01-27 11:50:24

[자료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리니지M>이 ‘다크 매지션: 흑마법의 분노’를 업데이트했다.

 

<리니지M> 다크 매지션 업데이트의 주요 콘텐츠는 ▲흑마법사의 탄생 ▲요정 리부트 ▲TJ 쿠폰 ▲클래스 체인지 ▲성장-파밍-편의 컨텐츠 업데이트 등이다. 각 컨텐츠는 오늘(27일)부터 순차 업데이트한다.

 


엔씨는 월드 랭킹 이벤트 ‘그랑카인의 부름’을 시작한다. 그 외 다양한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엔씨는 마법사의 전투 관련 스킬을 대폭 리뉴얼∙강화한다. 마법사 클래스의 기존 스킬 4종을 ‘흑마법’ 스킬로 리뉴얼한다. 기존 ‘포그 오브 슬리핑’ 스킬은 상대에게 ‘공포’ 효과를 부여하는 ‘블랙 핸드’ 스킬로 리뉴얼 된다. 공포 효과에 걸린 상대는 아이템/스킬 사용이 불가하고 캐릭터의 위치가 랜덤으로 이동하는 등 행동에 제약이 생긴다. 

 

 

‘매스 슬로우’ 스킬은 ‘블랙 실드’ 스킬로 리뉴얼 되며, 아군에게 사용 시 아군이 받는 피해의 일부를 나누어 받을 수 있다. ‘매스 캔슬레이션’ 스킬은 ‘다크스타’ 스킬로 리뉴얼 되어 매우 넓은 범위의 적에게 강력한 마법 공격을 가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버서커스’ 스킬은 흑마법 컨셉으로 리뉴얼되어 일반 공격 사거리가 증가되는 등 성능이 대폭 개선되었다.

 

마법사 클래스의 기존 스킬 또한 대폭 강화한다. ‘셰이프 체인지’ 스킬은 상대에게 지속적인 대미지를 입히는 ‘저주’ 효과가 추가로 적용된다. ‘디스인티그레이트(에이션트)’ 스킬은 ‘공포’ 디버프 효과가 추가된다.

 

마법사 클래스와 함께 요정 클래스 리부트도 진행된다. 치유와 근거리 공격 성능 강화 중심으로 기존 스킬을 상향한다. 

 

‘네이쳐스 블레싱’ 스킬을 통해 모든 파티원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다. ‘워터 라이프’ 스킬의 연속 회복 효과는 스킬 사용자 및 사용자가 속한 파티원 전원에게 적용된다. ‘소울 오브 프레임’ 스킬은 근거리 카운터 스킬을 무시하는 옵션이 추가되고, ‘버닝 웨폰’ 스킬은 근거리 명중 옵션이 추가되는 등 근거리 공격 성능이 크게 상향된다.

 

 

엔씨는 마법사/요정 클래스의 상향 업데이트와 함께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마법사와 요정으로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다. 보유한 장비와 악세서리, 스킬 등 일부도 각 클래스에 맞게 교체할 수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엔씨는 <리니지M> ‘다크 매지션’ 업데이트 기념 ‘TJ 쿠폰’을 공개했다. 이용자는 ‘TJ 쿠폰 – 일반 장비 복구’를 상점에서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다. 쿠폰을 사용해 <리니지M> 런칭 이후부터 지난 22일 오전 10시 이전까지 강화에 실패하여 사라진 희귀 등급 이상의 일반 장비 중 1종을 각인 상태로 복구할 수 있다.

 

 

다크 매지션 사전 예약을 통해 획득한 사전 예약 보상도 오늘(27일)부터 사용할 수 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 또는 게임 내에서 쿠폰을 등록해 ▲드래곤의 용옥 (10일) ▲하프 엘릭서 선택 상자(AC, MR, HP) ▲고급 7검 4셋 제작 티켓 (기간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이벤트) 200개 ▲+3 룸티스의 귀걸이 교환권 (이벤트) ▲+3 스냅퍼의 반지 교환권 (이벤트) ▲+3 수호의 인장 교환권 (이벤트) 등 총 7종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는 ‘다크 매지션’ 업데이트로 ‘성장’, ‘파밍’, ‘편의’ 측면의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먼저 필드 보스와 기란 감옥을 리뉴얼했다. 이용자는 높은 경험치 및 상향된 보상을 획득하며 빠른 성장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잊혀진 섬 내 신규 사냥터 ‘골렘 연구소’를 추가해 높은 경험치와 각종 아이템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아인하사드의 축복 시스템’을 개선해 새로운 혜택을 제공하고, 90~91 레벨에 새로운 보상을 추가하여 성장의 재미를 배가했다. 

 

 

엔씨는 이용자가 아이템 획득에 보다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파밍’ 관련 신규 시스템을 오픈한다. 새로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존의 연금술은 ‘혼돈의 연금술’로 명칭이 변경된다. 

 

‘명예 코인 상점’도 새롭게 열린다. 이용자는 명예 코인으로 보다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아이템 등급 시스템’이 적용되어 무기별로 세분화된 등급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문양’ 시스템도 개선한다. 문양 별로 이용자가 현재 강화 횟수와 강화정보를 저장하고 이용자가 희망하는 때 복구 가능한 형태로 편의성이 강화된다. 콘텐츠 업데이트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엔씨는 다크 매지션 업데이트와 함께 월드 랭킹 이벤트 ‘그랑카인의 부름’을 시작한다. 월드 별 전투 활성화 점수를 산출하고, 순위에 따라 월드 전체에 보상 버프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총 2주 동안 진행된다. 

 

 

아인하사드의 축복 경험치 획득률 상승 버프, 희귀 등급 이상 아이템 획득률 상승 버프 등 월드 전체 보상이 전투 활성화 점수에 의해 선발된 군터 월드와 블루디카 월드에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엔씨는 ‘다크 매지션’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각종 인게임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용자는 1월 27일부터 ▲흑마법의 부활 지팡이 버프 이벤트 ▲흑마법의 기운이 깃든 장비 이벤트▲원하는 무기를 대상으로 추가 재료를 투입하여 상위 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질서의 연금술’ 이벤트 ▲2021 출석체크 시즌1 등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