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스팀 게임 '래트로폴리스'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기자) | 2021-07-28 14:21:36

[자료제공: 카셀게임즈]


- 새로운 도시를 지켜라! <래트로폴리스> 스팀에 이어 모바일로 등장!

- 모바일에 맞춘 <래트로폴리스> 안드로이드버전 정식 발매

 

지난 12월 PC버전으로 출시된 국산 인디게임 <래트로폴리스>가 모바일 기기에 맞춘 새로운 모습으로 출시됐다. 

 


 

<래트로폴리스>는 카드를 이용하여 쥐들의 도시를 지키는 게임이다. 덱 빌딩 카드 디펜스 장르의 이 게임은, 게임을 진행하며 확률적인 요소들을 통해 자신만의 덱을 구성하여 효과적으로 적을 막아내는 디펜스 게임이다. 독특하게도 턴 방식이 아닌 실시간으로 진행되기에, 플레이어에게 빠른 판단력과 피지컬을 요구한 것이 큰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초기 주어지는 카드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쥐들의 도시를 보호하고 성장시켜야 한다. 게임을 진행하며 카드를 선택해 병력을 육성하고 도시를 확장시켜나가게 된다. 한정된 숫자의 쥐를 병력화 할 지 혹은 노동에 투자 할 지, 빈 땅에 방어시설을 지을 지 혹은 기능형 건물을 지을 지 등, 긴장감 속에 고민과 선택을 지속해 진행하기에 몰입도가 높다.

 

 

팀장인 황성진 개발자는 “많은 유저분들의 사랑에 모바일 버전까지 출시할 수 있게 되었다. 모바일 환경에 맞춰 PC버전의 재미를 고스란히 즐길 수 있게끔 노력했다. 스팀 유저뿐만 아니라 다른 게이머분들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즐기실 수 있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은 상인과 장군 두 지도자를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나머지 지도자는 개별 구매 형식으로 제공된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래트로폴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