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하스스톤' RPG 용병단, 10월 13일 출시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 2021-09-01 16:05:37

[자료제공: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 덱 구성 없이 무료 플레이 가능, 전설적인 캐릭터 용병을 고용하고 수집하며 다양한 조합 가능

- 튜토리얼 완료 시 다방면으로 요긴한 용병 8명 제공

- <디아블로>가 용병단에 합류, 세 가지 예약 구매 묶음 상품 중 하나로 만나볼 수 있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의 초대형 업데이트이자 신규 게임 모드인 용병단이 오는 10월 13일 전세계에 출시된다.

 


 

전략·수집형 RPG 게임 플레이와 로그라이크 요소를 결합한 용병단은 카드 덱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누구나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새로운 게임 모드다. 플레이어들은 워크래프트 세계관에 등장하는 전설적인 캐릭터들을 고용하고 수집해서 매번 새롭게 생성되는 현상 수배에 뛰어들게 된다. 

 

각기 세 가지의 강화 가능한 능력과 잠재적인 시너지를 지닌 50여 명의 고유한 용병들을 조합하여 끝없이 다양한 분대를 꾸릴 수 있다. 플레이어들이 아제로스 최강의 팀을 구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많은 용병들이 등장할 예정이다.

 

 

▲용병단을 처음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강력한 용병 분대 구성: 전투 및 마을 튜토리얼을 완료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에게는 용병단 플레이를 시작하는 데 요긴하게 쓰이도록 다방면의 능력을 갖춘 8장의 용병 카드가 주어진다.

 

▲빠르게 진행되는 턴제 전투: 플레이어들은, 속도 순위에 따라 행동의 발동 순서가 정해지는 치열한 전투에 뛰어들어 상대와 동시에 행동을 선택하면서, 적을 쓰러뜨릴 때까지 대결을 계속한다.

 

▲진척도: 용병들은 적을 처치할 때마다 경험치를 얻으며, 레벨을 최대 30까지 올릴 수 있다.

 

▲수집 요소를 빠짐없이 모으자: 다양한 임무와 현상 수배를 완료해서 획득하는 용병 동전을 사용하면 희귀, 특급, 전설 용병 카드를 추가로 제작할 수 있다. 새로운 용병은 용병 카드나 용병 초상화가 들어 있는 용병단 팩에서도 획득할 수 있다.

 

▲마을: 용병단의 중심지인 마을에서 수집품을 관리하고, 임무 보상을 받고, 건물을 강화하고, 현상 수배를 떠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공포의 군주 <디아블로>가 용병단 출시와 함께 50명이 넘는 용병의 대열에 합류한다. <디아블로> 용병은 블리자드를 대표하는 캐릭터가 하나씩 들어 있는 세 가지 예약 구매 묶음 상품 중 하나로 만나볼 수 있다. 

 

<디아블로> 용병단 예약 구매 묶음 상품에는 다이아몬드 전설 용병 <디아블로> 카드 한 장과 용병단 팩 50개가 들어 있다. 리치 왕(Lich King) 용병단 예약 구매 묶음 상품에는 다이아몬드 전설 용병 리치 왕 카드 한 장과 용병단 팩 50개가 들어 있다. 실바나스 용병단 묶음 상품에는 황금 전설 용병 실바나스 카드 한 장과 용병단 팩 30개가 들어있다. 

 

단, <디아블로>, 리치 왕, 실바나스는 묶음 상품 구매 외에 용병단 팩 또는 제작 시스템을 통해 게임 내에서 획득할 수 있다.

 

용병단 출시를 기념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연계된 다양한 혜택이 플레이어들을 기다린다. 우선, 선술집에서 가장 유명한 쥐, 대장님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등장한다. 용병단 프롤로그를 완료하고 첫 현상 수배를 시작하면 ‘<하스스톤> 대장님 탈것’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180일 게임 시간을 구매하면 용병단 팩을 비롯한 어마어마한 <하스스톤> 아이템 보상을 받게 된다. 게임 시간 구매 이벤트는 2021년 10월 19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관련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