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스팀 게임 둘 중에 하나, 유니티로 만들었다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기자) | 2021-09-17 10:22:42

[자료제공: 유니티]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인 유니티가 게임 분야에서 다시 한 번 새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유니티는 최근 글로벌 모바일 게임 전문지인 포켓 게이머(Pocket Gamer)가 선정한 ‘2021년 포켓 게이머 모바일 게임 어워드(Pocket Gamer Mobile Game Awards 2021)’에서 4년 연속 베스트 게임 엔진(Best Game Engine)을 수상했다. 현재 글로벌 상위 1,000개 모바일 게임 중 71%가 유니티로 제작되고 있으며, 모바일, PC, 콘솔 게임 전 분야에서는 50% 이상이 유니티로 제작되고 있다. 특히, 유니티 솔루션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운영하는 월간 액티브 유저는 27억 명에 달한다.

 

이처럼 유니티는 형태와 규모에 상관 없이 모든 크리에이터들이 필요로 하는 최고 수준의 품질, 생산성,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발전과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 자사 엔진 로드맵에 따라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으며, 주기적인 엔진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가장 최신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에 강력한 그래픽 엔진과 높은 호환성으로 PC, 모바일, 웹, 콘솔 등을 포함해 멀티 플랫폼에서 구현하기에 최적의 엔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세계 최대 PC 게임 플랫폼인 스팀(Steam)의 전체 게임 중 유니티로 제작된 게임이 50%를 넘어서는 기염을 토했다. 라스 두셋(Lars Doucet)과 레벨업랩스(Level Up Labs)가 진행한 게임 산업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인 게임데이터크런치(Game Data Crunch)의 조사 결과로, 스팀 TOP 50 게임 중에서도 46%의 작품이 유니티 기반으로 제작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