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다큐멘터리 2부 공개 "P&E 생태계 집중"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기자) | 2022-05-25 17:37:47

[자료제공: 위메이드]

 

위메이드의 MMORPG <미르4> 글로벌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의 인터뷰가 담긴 다큐멘터리 ‘Why we love MIR4’ 2부를 공개했다. 

 

다큐멘터리는 총 2부로 구성됐으며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2부 ‘Earn’이다. 지난 1부 PLAY를 통해서 글로벌 이용자들이 <미르4> 글로벌을 사랑하는 이유가 소개됐다면, 이번 편에서는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된 <미르4> 글로벌의 P&E 생태계를 경험하는 이용자들의 모습과 P&E의 영향력을 살펴볼 수 있었다.

 


 

 

# 플레이하며 누린 즐거움이 경제적 이익으로

 

영상에 출연한 이용자 중 몇몇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미르4> 글로벌과 함께 극복했다고 밝혔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누린 재미가 경제적 이익으로 이어진 것이다. 대만에 거주하며 사진작가 일을 하던 한 이용자는 “코로나 상황이 심각해지자 밖으로 나가 일을 할 수 없었다. 그때 가상화폐, 블록체인 게임에 대해 알게 됐다. <미르4> 글로벌 덕분에 전업 게이머가 될 결심을 했다”고 말했다.

 

특히, 미국에서 <미르4> 글로벌을 즐기고 있는 이용자는“게임의 이상적인 진화라고 생각한다. 게임을 하며 투자한 시간과 노력의 결과에 대해 <미르4>가 가치를 부여해줬다”고 말하며 P&E에 대한 생각을 풀어놓기도 했다. 필리핀 이용자는 “우리의 노력과 파밍은 더 좋은 이익을 얻어야 한다.”며 캐릭터가 성장할수록 높은 가치를 평가받을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용자들은 처음에는 돈을 버는 게임이라는 것에 매력을 느꼈지만, 플레이를 시작하는 순간에는 게임에 매료되기도 했다며 게임 플레이에 대한 시간과 노력에 대한 가치를 인정받는 것도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한다.

 

 

 

#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미르4> 속 경제 시스템 주목

 

특히 이용자들은 <미르4> 속 다양한 경제 시스템에 주목했다. 필리핀에 거주 중인 이용자는 “서울 스푸닝을 통한 하이드라 토큰 도입으로 드레이코 가격의 안정화가 이루어졌다”며 “위메이드가 게임 내 경제 안정과 생태계 확장에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미르4>는 지난 1월 하이드라 토큰을 도입해 게임 속 경제의 주도권을 정당하게 게임을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에게 주기 위한 노력을 선보였다.

 

캐릭터 NFT에 대한 뜨거운 관심도 확인할 수 있었다. 남아메리카에 거주 중인 한 이용자는 “<미르4> 글로벌은 유저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캐릭터가 일정 조건 이상으로 강해지면 NFT로 만들어서 판매할 수 있는 시장이 있다. 전투력이 상승하면 가격도 뛴다”며 다양한 Earn(경제적 이익)의 방식에 대해 설명했다. 

 

 

<미르4> 글로벌에서는 레벨 60 이상, 전투력 10만 이상인 캐릭터에 대해 NFT 생성이 가능하며 만들어진 NFT는 디지털 카드 형태로 저장돼 소유하거나 거래할 수 있다.

 

이처럼 <미르4>에는 흑철이라는 핵심 자원을 채굴해서 토큰으로 변경하는 방식 이외에도 Earn(경제적 이익)을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있다. 캐릭터를 성장시켜 NFT화해 거래하거나, 캐릭터 NFT 스테이킹 시스템 ‘미라지’ 참여, 하이드라 스테이킹 시스템 등이 그 예이다. 단순히 사고팔고의 방식이 아닌 그 속에서 다양한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기에 게임을 플레이하면서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P&E가 가능한 것이다.

 

마지막으로 <미르4> 글로벌의 완성도 높은 게임성에 대한 언급도 있었다. 아시아 지역의 한 이용자는 “지금까지의 블록체인 게임은 대부분 블록체인 게임을 기반으로 게임 기획에 도전한 경우였다. 그렇지만 <미르4>글로벌은 게임 기획을 잘하는 게임 회사가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융합한 작품으로 다른 블록체인 게임보다 흥미롭다” <미르4> 글로벌이 가진 게임의 깊이를 설명했다.

 

한편, <미르4> 글로벌은 지난해 8월 정식 출시된 이후 현재 전 세계 총 229개 서버를 운영 중이며, 글로벌 동시 접속자 수 140만이라는 역대급 기록을 달성했다. 이후 높은 게임성과 안정적인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전 세계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위메이드 MMORPG <미르4> 글로벌 다큐멘터리 영상 2부 ‘Earn’ 편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