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2', 1주년 업데이트 기념 코멘터리 영상 공개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기자) | 2022-08-17 16:17:47

[자료제공: 엔씨소프트]


- <블소2> 개발자들이 직접 출연해 1주년 감사 인사와 업데이트 로드맵 발표

- 필드 플레이의 변화, 신규 필드 ‘용린사막’, 월드Ÿ파티Ÿ1인 던전, 신규 클래스 등 계획 공개

- 1주년 업데이트 ‘REBORN’ 사전예약 진행 중…8월 24일부터 업데이트 콘텐츠 즐길 수 있어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1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코멘터리 영상은 ‘1주년 그리고 앞으로의 여정’을 주제로 제작됐다. 신준호 개발PD를 포함한 <블소2>의 개발자들이 출연해 이용자들에게 직접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 로드맵도 공개했다. ▲’Change’ ▲’Contents’ ▲’Action’ ▲’Class’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변화와 콘텐츠를 소개했다.

 

엔씨는 게임 내 필드 플레이의 변화를 예고했다. 필드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획득 방식의 다양화를 목표로 한다. 이용자가 원하는 핵심 아이템과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을 연결해 필드 플레이를 통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갈 방침이다.

 

 

신규 업데이트 콘텐츠도 공개했다. ▲신규 필드 ‘용린사막’ ▲월드 던전 ‘공덕의 심판소’ ▲1인 던전 ‘무원의 탑’ ▲신규 파티던전 ▲‘귀혼’ 이벤트 등을 소개했다.

 

<블소2>의 액션성을 강화할 ▲신규 액션 무공 ‘회피’ ▲신규 소울 및 수호령 등도 추가된다. 수호령의 활용도를 높이고 스탯을 강화할 수 있는 ▲‘수호령 성장 시스템’, 수호령의 컬렉션을 넘어 아이템 파밍 기능을 더한 ▲‘수호령 탐험대 시스템’(가칭)도 준비 중이다.

 

<블소2> 이용자는 1주년 업데이트에 맞춰 오는 24일 ‘클래스 체인지’를 만나볼 수 있다. 현재 사용 중인 무기, 장비, 무공을 희망하는 클래스의 동일한 등급으로 변경 가능하다. 영상을 통해 향후 공개 예정인 신규 클래스 ‘주술사’에 대한 정보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엔씨는 서비스 1주년 기념 ‘TJ’s PRESENT’ 3종과 더불어 ‘히든 쿠폰’을 최초로 소개했다. 강화에 실패했던 장비를 되살릴 수 있는 ‘장비 강화 복구권’으로 오는 10월 중 지급 예정이다.

 

엔씨 신준호 개발PD는 서비스 1년을 돌아보며 “출시 이후 불편한 점 개선을 위한 편의성 업데이트를 수시로 진행해왔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신규, 복귀, 기존 이용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업데이트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블소2> 1주년 코멘터리 영상을 시청하면 영상 중간에 깜짝 이벤트 쿠폰을 확인할 수 있다. 오늘(17일)부터 영상에 공개된 쿠폰 코드를 입력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블소2>는 1주년 기념 업데이트 ‘REBORN’의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오는 24일부터 ▲신규 월드 ‘노이’ ▲’클래스 체인지’ 등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1주년 기념으로 모든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TJ’s PRESENT’ 3종도 순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블소2>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