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에픽게임즈 스토어, '엑스컴 2' 무료 제공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 2022-04-15 10:28:59

[자료제공: 에픽게임즈]


- 금주 무료 게임으로 <엑스컴 2>, <인서마운터블> 선정, 21일까지 무료 배포

- <엑스컴 2>, 평단과 유저들로부터 모두 찬사를 받은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 <인서마운터블>, 등반의 위험과 함께하는 생존 로그라이트 게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명작 턴제 전략 게임과 산악등반 로그라이트 게임을 무료로 제공한다.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이번 주의 무료 게임으로 <엑스컴 2>와 <인서마운터블>을 선정, 오는 21일까지 무료로 배포한다고 오늘(15일) 밝혔다.

 

<엑스컴 2>는 올해의 전략 게임 상을 받은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의 속편이자 <엑스컴> 리부트 시리즈의 두 번째 본편 작품으로, <문명> 시리즈로 유명한 파이락시스가 개발했다.

 

외계인의 침략을 막아냈던 1편과는 달리 <엑스컴 2>는 전 세계 수뇌부가 외계인에게 항복하고, 끝까지 외계인에 대항했던 엑스컴은 숙청당해 흩어진 후 20년이 흐른 지구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항상 외계인에게 쫓기는 엑스컴의 잔존 세력은 불리한 상황에 놓여 있지만, 다시 한번 인류의 힘을 모아 외계인의 위협을 확실하게 제거해야 한다.

 

<엑스컴 2>에서는 엑스컴의 이동 본부로 개조된 외계 수송선 ‘어벤저’를 베이스로 해 전 세계를 이동하며 직접 자원을 채집하고 미션을 수행하게 되며, 열린 결말을 가진 새로운 게임 시스템을 도입해 공격 루트, 도움이 되는 전력 양성과 적의 공격을 역습할 시기 등을 플레이어가 마음대로 정할 수 있다.

 

전투 시 전술을 더욱 유연하게 펼칠 수 있는 전술 게릴라전 역시 새롭게 추가됐으며, 또한 어드밴트를 포함한 새로운 외계 종족이 적으로 등장하고, 독특하고 도전적인 임무들을 수행할 수 있다.

 

 

바이트로커스 게임즈가 개발한 <인서마운터블>은 생존 로그라이트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고독한 등산가가 되어 다양한 지형을 마주하고 무수한 등반의 위험을 견뎌내야 한다.

 

절차적으로 생성되는 환경으로 매번 서로 다른 등반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영구 사망 요소가 있기 때문에 신체 활력 수치가 위험 범위에 도달하지 않게 항상 주의하면서 산을 올라야 한다.

 

<인서마운터블>에서의 등반 활동은 역동적인 기상 시스템, 낮과 밤의 변화, 어떻게 전개될지 전혀 예측할 수 없는 무작위로 생성되는 다양한 사건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게 된다. 서로 다른 능력을 갖춘 3명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경로 찾기, 상태 및 장비 관리를 통한 전략적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특유의 타일 시스템과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의 명작 <엑스컴 2>를 에픽게임즈 스토어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면서, “또 다른 무료 게임 <인서마운터블> 역시 산악등반의 어려움과 정상에 올랐을 때의 쾌감을 느낄 수 있는 웰메이드 로그라이트 게임이니 두 게임 모두 많은 관심과 다운로드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엑스컴 2>와 <인서마운터블>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에픽게임즈 스토어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