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창유, '일루전 커넥트' 언택트 컴피티션 C1 매치 현장 영상 공개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 2020-11-06 11:39:50

[자료제공: 창유]

 

창유는 DP.스톰이 개발하고, 자사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는 대작 미소녀 모바일게임 <일루전 커넥트>를 소재로 한 이색 온라인 대회 ‘언택트 컴피티션 C1 매치’의 현장 속 이야기를 정리한 영상을 오늘(6일) 공개했다.

 

세계관과 전략적 전투를 앞세운 <일루전 커넥트>는 미소녀 커넥터를 수집하여 전략적으로 배치하고, 다양한 공격 루트를 만들어 나이트메어를 무찔러 나가는 수집형 RPG다. 

 

지난 달 성황리에 막을 내린 언택트 컴피티션 C1 매치는 다양한 볼거리로 눈길을 끌었다. 대회는 최근 홍보영상을 올려 화제가 된 미스트롯 출신 가수 장하온이 MC를, 연극배우 최승언이 캐스터를 맡은 가운데 실시간 중계 방식으로 진행됐다.

 


 

세즈테르, 윤쿵쿵, 별즈매, 나기, 사키엘 등 8인의 인플루언서가 참석했으며, 최종 결승전까지 포함, 창유 유튜브 채널 누적 시청자 수는 19,443명, 총 시청시간은 2,448시간을 돌파하는 등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참여한 인플루언서들의 경쟁도 화제였다. 첫 경기였던 고인물김뉴비 선수와 사키엘 선수의 대결부터 결승전으로 치뤄졌던 별즈매 선수와 세즈테르 선수의 대결까지 치열한 형태로 전개됐다.

 

특히, 대회 형태를 단순 토너먼트 방식이 아니라 매칭마다 리더 강제사용, 강제 제외 등의 향후 e스포츠를 염두에 둔 벤픽 시스템을 도입해 승패를 예상하는 재미를 더했으며, 특정 만능 덱이 아닌 매칭마다 다른 덱들을 선보이는 등 재미는 물론 정보 제공까지 더해 눈길을 끌었다.

 

 

사회를 본 가수 장하온의 입담과 차분한 설명의 연극배우 최승언 캐스터도 화제였다. 시종일관 자신감 넘치는 장하온의 전개와 최승언의 설명이 더해지면서 시너지를 냈으며, 대회 진행 동안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안겨줬다는 평이다.

 

이 외에도 스페셜 매칭에서 펼쳐졌던 캐스터 최승언과 우승자 세즈테르 선수와 대결을 비롯해 대회 도중 시청자들과 함께 한 연상 퀴즈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열렸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던 ‘언택트 컴피티션 C1 매치’는 우승자 세즈테르 선수, 2위 별즈매 선수, 3위 사키엘 선수로 막을 내렸다. 

 

3위를 기록한 사키엘 선수는 “무과금인 악사 덱으로 3위를 기록한 것에 대해 만족한다”고 말했으며, 2위를 기록한 별즈매 선수는 “사키엘님과 다르게 난 지갑덱으로 했는데 받은 상금으로 패키지 지르겠다”고 말했다.

 

결승전 매치에서 별즈매 선수와 대결에 대한 입장을 이야기할 때 “대구에서 올라오셨는데 내려가실 때 눈에 이슬이 맺히게 하겠다”라고 한 세즈테르 선수는 “다음 달이 와이프 생일이라 이걸로 소고기 사줄 수 있을 것 같다. 대신 구글 기프트 카드라 이건 현질에 쓰고, 비자금을 털어 사주겠다”고 말했다.

 

대회를 직접 시청한 유저들도 채팅창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남겼다. 한 유저는 “경기 진행 속도가 빨라서 보는 재미가 좋았다”고 했으며, 다른 유저는 “저런 방식으로 덱을 쓰는 걸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많이 배웠다”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유저들은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해당 대회는 공식 카페에서 다시 보기로 시청할 수 있다. 아울러 창유 측은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일반인이 참여 가능한 e스포츠 대회 ‘언택트 컴피티션 C2 매치’를 준비하고 있다. 

 

창유 박혜정 본부장은 “이번 ‘언택트 컴피티션 C1 매치’로 <일루전 커넥트>의 e스포츠 윤곽이 어느 정도 잡혔다고 생각한다”며 “향후 C2 매치를 비롯해 스페셜 매치나 인플루언서들의 친선 매치 등 다양한 볼거리를 꾸준히 제공해 유저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만족감을 전달드리겠다”고 말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