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Virtual Glove, 중앙아시아 청년기업가로부터 자선사업을 위해 고안되다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기자) | 2020-05-14 14:15:01

[자료제공: Bloomzed​]

 

 

전세계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가 재앙처럼 번지고 있다는 뉴스와 함께 감염자 그리고 사망자 수가 증가하는 것에 대해서 단순히 감염자들을 돕기 위한 호소만이 아닌, 코로나 바이러스를 개인적인 책임이자 모든 인류에게 연대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이에 현실적인 조치를 취하는 사람들이 카자흐스탄 알마티 시티 (Almaty City, Kazakhstan)에 있다.

 

카자흐스탄의 젊은 기업가 엘친술레이마노프(ElchinSuleymanov)는 "우리 각자는 스스로에게 인류가 맞이한 세계적인 위협에 대처하고, 사람들을 돕고, 평범한 삶으로 돌아가고, 가족 그리고 친구들과 다시금 가까워지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던져야 한다고 전했다.

 

높은 수준의 구조 형태를 지닌 채 수세기 동안 이어져온 자선 산업의 주된 목표에 대해 Bloomzed 프로젝트 팀이 혁신적인 가능성을 제시했다. Bloomzed 팀이 제시한 가능성은 바로 상호 이익을 바탕으로 한 자선 기금을 모으는 형태의 Win-Win 구조였다. 자선 산업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Bloomzed 팀은 시장에 새로운 자선 도구를 제공함과 동시에 이를 자선을 위한 한정 토큰 발행이라고 명명했다.

 

 

자선을 위한 한정 토큰 발행은 Bloomzed 팀과 설립자인 엘친술레이마노프에 의해 시작된 것으로 이것의 본질적인 가치는 상징적인 5 달러에 BZT 토큰을 구매하는 사람이 기부금을 통해 도덕적 만족감을 얻을 뿐만 아니라 COVOD-19(Bloomzed High 5 Covid-19 구호운동)를 지원했던 회사들로부터 폭넓은 온라인 서비스와 상품 지불에 BZT 토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있다. 

 

특히 'High 5' 챌린지는 세계 공통의 위협에 직면한 모든 인류가 서로 합심하여 단결하는 것의 중요성을 내포하고 있다는 점에서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한편, Bloomzed 팀이 제시한 근본적으로 새로운 자선 지원 방법에 참여함으로써 모든 참가자 개인에게는 세계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돕기 위한 공헌 기회를 제공하고, 참가 기업에겐 미래에 사용하거나 거래소에서 팔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자유롭게 거래되는 BZT 토큰에 관심을 갖는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의 기회를 제공한다. 즉, Bloomzed가 제시한 새로운 구호운동을 통해 모든 참가자는 세계와 연결되어 있음을 느낄 수 있고 인류의 운명에 대한 책임을 공유할 수 있다.

 

Bloomzed의 설립자 술래이마노프가 세계에 전한 메세지는 현 상황에 무관심한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깊게 자리 잡게 될 것이다. 끝으로 술래이마노프는 "우리는 당신에게 한 발자국 물러서는게 아닌 5 (#High5)를 주라고 제안한다"며 "5를 주는 것은 여러분이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우리의 세계를 돕는다"라고 덧붙였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