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가장 화려한 올해의 게임 시상식, 게임어워드 미리보기

우티 (김재석) | 2020-12-10 12:11:49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매년 화려한 볼거리와 게스트로 가장 화려한 게임 시상식이 된 ​ 더 게임 어워드(TGA, The Game Awards, 게임어워드). 행사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해의 게임은 뭘까요? 또 어떤 소식이 깜짝 발표될까요? 게임어워드에 대한 정보를 문답 형식으로 읽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Q. 언제 어디서 봐?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행사는 온라인으로 열립니다. LA, 런던, 그리고 도쿄의 스튜디오에서 3원 생중계를 한다고 하는데요. 게임어워드 생방송은 한국 시각으로 11일 오전 8시 30분부터 유튜브, 트위치, 네이버TV, 카카오TV, 그리고 아프리카TV에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유튜브에서는 4K UHD를 제공합니다.

 

 

Q. 올해의 게임 뭐가 된대?

 

후보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둠 이터널>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고스트 오브 쓰시마>

<하데스>

<모여봐요! 동물의 숲>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여러분의 고티(Game Of The Year, 올해의 게임)는 무엇인가요? 기자는 개인적으로 독창성 측면에서 <하데스>에게 한 표를 던지고 싶네요. 

 

게임어워드는 고티 이외에도 연출, 각본, 미술, 음악, 인디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시상합니다. 올해는 총 30개 부문에 상을 주는데, 전체 리스트는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정식 부문은 아니지만, '가장 기대되는 게임'도 선정하고 있습니다.

 


 

Q. 흠... 내 고티는 없는데 누가 뽑은 거야?

 

전 세계 95개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아울렛으로 구성된 배심원단이 각 분야의 후보들을 선정하게 됩니다. 한국에서는 디스이즈게임과 루리웹이 저지 매체로 선정되었습니다. 

 

 

Q. 한국 게임은 없어?

 

기자는 개인적으로 모바일 게임 분야에서 기대를 걸어봤지만, 후보작 중에 한국 게임은 없습니다.  참고로 올해의 모바일 게임 후보작은 <어몽 어스>, <원신>, <콜 오브 듀티: 모바일>, <레전드 오브 룬테라>, <포켓몬 카페 믹스>입니다.

 

대신 펄어비스의 새 프로젝트 <붉은 사막> 게임플레이 트레일러가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에 MMO 요소를 더한 게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또 공식적으로 밝혀지진 않았지만, 지난 게임어워드에서 신작 <프롤로그>의 정체를 공개한 펍지도 올해도 게임어워드 채널을 통해 새 소식을 발표할 수 있습니다. 마침 <배틀그라운드> 시즌 10이 다가오기도 했고 말이죠.

 

e스포츠 분야에서는 담원 게이밍이 올해의 e스포츠 팀 후보에 올랐습니다. 이견이 없는 선정 같습니다. 허수(ShowMaker)와 김건부(Canyon)는 e스포츠 선수 후보에, 이재민(Zefa)이 e스포츠 코치 후보, 박대희(Crusty)가 e스포츠 감독 후보에 올랐습니다.

 

 

Q. 게임어워드에 신작 발표가 나와?

 

그렇습니다. 게임어워드에서는 '깜짝' 발표, 신규 트레일러를 포함한 여러 정보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붉은사막> 이외에도 <폴가이즈>와 <어몽어스> 등 인기 게임의 패치 소식도 나옵니다. 2014년부터 행사를 주관하는 진행자 제프 케일리(Geoff Keighley)는 "놀랄 만한 소식이 많이 준비되어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게임어워드에서 깜짝 공개된 펍지의 <프롤로그>

 

Q. 또 볼만한 거 있으면 알려줘.

 

매년 열리는 오케스트라의 게임음악 공연은 게임어워드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올해는 영국을 대표하는 관현악단인 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노미네이트된 작품들의 배경음악을 연주합니다. 작년 영상을 볼까요?

 


 

특별 공연도 볼 만합니다. 작년에는 그린데이와 처치스가 축하 공연을 했습니다. 위의 게임어워드 유튜브 채널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매년​ 각 분야의 놀랄 만한 스타들 게임어워드의 시상자로 나서는데요. 올해는 크리스토퍼 놀란, 키아누 리브스, 브리 라슨, '펄잼'의 에디 베더, 닌텐도의 레지 피서메이, <더 라스트 오브 어스>의 조엘 성우 트로이 베이커가 게임어워드의 게스트로 참가합니다.

 

 

 

Q. 또 알아둬야 할 게 있을까?

 

게임어워드를 기념해서 스팀과 에픽스토어에서 여러 게임의 할인행사를 진행 중입니다. 시상식에 노미네이트된 게임 중 아직 장만하지 못한 게임이 있다면 이번 세일이 기회입니다.

 


 

Q. 나는 게임어워드 처음 들어보는데 뭐하는 행사야?

 

게임어워드는 2014년부터 개최된 신생 행사지만, 명망가 제프 케일리의 주도로 최고급 규모를 자랑하는 시상식입니다. 작년 TGA 생중계를 시청한 사람은 총 4,520만 명입니다. 2018년에는 <갓 오브 워>, 2019년에는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가 고티를 받았습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