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어디 체험해 볼까?" 가 볼 만한 플레이엑스포 게임 부스!

4랑해요 (김승주 기자) | 2022-05-13 11:57:38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엑스포의 매력은 뭐니 뭐니 해도 체험입니다. 참관객을 대상으로 열리는 대회에 나가 많은 사람들 앞에서 우승하고 한정 상품까지 받을 수 있다면 더 할 나위 없겠죠. 인디 게임 부스는 충분히 소개해 드렸으니 이번에는 대형 게임사, 혹은 유저가 직접 게임 관련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디스이즈게임 김승주 기자.



# 매일 4시마다 유저 대회! <이터널 리턴>

라이언과 윌슨이 반겨 주는 <이터널 리턴> 부스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이터널 리턴>은 이번에도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대규모 부스와 함께 플레이엑스포에 참여했습니다. 마침 '시즌 6: 써머' 프리시즌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된 만큼, 현장에서 새롭게 맞이한 <이터널 리턴>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터널 리턴> 부스에서는 스태프의 안내에 따라 게임을 체험하면 수아, 레오, 리온 세 실험체와 9.999 A-coin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히, <이터널 리턴>은 매일 4시마다 선착순으로 참가자 전원 1,100NP를 받을 수 있는 '뻥이요배 현장 참여 이벤트 매치'를 진행하는데요. <이터널 리턴> 공식 해설 김영일과 이비스가 현장에서 직접 중계를 진행하기에, 마치 진짜 e스포츠 선수가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죠.

덕분에 <이터널 리턴>은 부스 오픈 직후부터 체험객으로 붐비는 모습을 보여 줬습니다. 특히 뻥이요배 현장 참여 이벤트 매치는 대기열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관심이 있다면 꼭 미리 대기하시기 바랍니다.

 

모두가 게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시즌 6에 추가될 실험체 스킨 등신대

이벤트 대회의 열기가 상당합니다

현장 이벤트 대회는 부스에 위치한 대형 화면을 통해 중계됩니다


# Xbox 게임 패스를 현장에서! MS 부스

 


MS가 플레이엑스포에 대규모 단독 부스로 찾아왔습니다. MS 부스의 가장 큰 특징은 현장에서 직접 게임 패스에 설치된 게임을 무제한으로 즐겨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약 26대의 PC, 그리고 구하기 어려운 Xbox 시리즈 X와 Xbox 시리즈 S가 각각 2대씩 배치되어 마음껏 게임을 즐겨볼 수 있죠.

단순히 게임을 체험하는 것으로는 아쉬울 관람객을 위해, MS 부스에서는 매일마다 특별 부스에서 e스포츠 대회를 진행합니다. 목요일과 일요일에는 <헤일로 인피니트>, 금요일에는 <스컬 더 히어로 슬레이어>, 토요일에는 <레인보우 식스 시즈>로 미니 e스포츠 매치가 진행됩니다. 좋은 성적을 낸 관람객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제공되니 꼭 체크해 두시길 바랍니다.


게임 패스 체험 PC

 

미니 e스포츠 매치는 부스 내 위치한 무대에서 진행됩니다

 

  

# 플레이엑스포에도 <엘든 링> 떴다! 반다이 남코 부스

 


지난 2월 말, 제한된 대상에게만 공개됐던 <엘든 링> 특별 전시회를 기억하시나요? 플레이엑스포를 맞아 반다이 남코가 당시 전시회에 있었던 작품들을 별도 부스를 통해 일반 관람객에게 공개했습니다. 

국내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완성된 특별 일러스트와 군주군의 직검 레플리카, 게임 캐릭터 '말레니아​'의 실물 크기 조형물을 플레이엑스포에서 직접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전시회에 가보지 못해 아쉬웠던 게이머라면 이번 행사가 기회입니다.

 



  

# 게임 업계에서 일하길 희망한다면? 체크할 만한 부스들

이대로 끝내긴 아쉬우니 몇 가지 부스를 더 소개해 드립니다.

먼저 경기도 산하 경기게임문화센터의 ''갓겜 대학' 부스입니다. 관계자 설명에 따르면 마치 대학교 입학식처럼 꾸며진 부스에서 '입학시험' 형태의 간단한 심리 검사를 거치고, 게임 업계의 어떤 직종이 자신이게 알맞을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외에도 경기게임문화센터는 게임을 잘 알고 싶어하는 학부모나 학생에게 전문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외에는 경기게임마이스터고, 서울호서전문대학교, 서울게임아카데미, 광운대학교 등 다양한 교육 기관에서 플레이엑스포에 찾아와 학생이 제작한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미래의 개발자를 꿈꾸는 학생들의 게임을 직접 체험하고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다면 이런 교육 기관들의 부스를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