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UFC 챔피언들이 모였다, 'EA 스포츠 UFC 4' 8월 14일 출시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 2020-07-13 14:24:19

[자료제공: EA 코리아]

 

일렉트로닉 아츠(이하 EA)는 지난 주말 '더 라스트 스타일벤더'로 알려진 UFC 미들급 챔피언 이스라엘 아데산야와 '투견'이라는 별명을 가진 UFC 웰터급 콘텐더 호르헤 마스비달이 커버를 장식하는 <EA 스포츠 UFC 4>(이하 UFC 4​)를 공개했다고 오늘(13일) 밝혔다.

 

<EA 스포츠 UFC 4>​는 <UFC> 프랜차이즈의 일환으로 플레이어가 직접 만드는 나만의 파이터를 이용해 액션의 중점을 제공할 예정이다. <UFC 4>는 완전히 새로운 통합 프로그레션 시스템, 전면 개선된 테이크다운과 그라운드 메카닉, 유동적인 클린치 타격같은 조합 및 완전히 새로운 환경에서 전투 스포츠의 기원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게임을 사전 구매한 플레이어는 출시와 함께 세계 헤비급 복싱 챔피언 앤서니 조슈아와 타이슨 퓨리를 혜택으로 얻을 수 있다.  

 

다나 화이트 UFC 회장은 “<UFC 4​>는 최고의 격투 게임이다”라고 말하며, “팬들은 최고의 경기장뿐만 아니라 백야드와 쿠미테 환경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다. 이 게임을 통해서 유저는 UFC 역사상 최고의 선수들과 브루스 리, 그리고 복싱 챔피언 앤서니 조슈아와 타이슨 퓨리 같은 전설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이 게임이 얼마나 멋진지는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없다”라고 밝혔다. 

 

 

UFC 미들급 챔피언인 이스라엘 아데산야는 “UFC 파이터들의 새로운 시대의 얼굴이기 때문에, 이 새로운 세대의 UFC 게임에서 스포츠를 대표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내 팬들이 직접 내가 되어 플레이를 해보고, 재미있게 즐기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UFC 4​>에서 파이터들은 그들의 격투 스타일, 업적, 그리고 성격을 바탕으로 구성된다. 플레이어는 또한 새로운 커리어 모드를 통해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아마추어에서 UFC 슈퍼스타로 발돋움하기 위해 진행되는 모든 모드에서 통합 프로그레션 시스템을 통해 직접 캐릭터를 생성하고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또한 <UFC 4​>에 새로 추가된 쿠미테, 백야드, UFC APEX, 액션 어드벤처를 포함한 4가지 새로운 환경에서 플레이하거나 새로운 블리츠 배틀 혹은 온라인 월드 챔피언십에서 세계에 도전하여 챔피언이 될 수도 있다. 체급 및 레슬링, 주짓수, 복싱 등을 포함한 다섯 가지의 MMA 격투 스타일 중 하나를 플레이어가 선택해 싸울 수 있으며, 1,600개 이상의 획득 가능한 새로운 장비 및 350개 이상의 감정 표현을 통해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EA 스포츠 UFC>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브라이언 하예스는 “<UFC 4​>는 정통의 종합 격투  게임이다”.라고 말하며, “우리는 플레이어가 직접 생성한 UFC 선수를 통해 자신만의 UFC 역사를 만들고, 새로운 격투 그라운드를 체험하는 동시에 모든 스트라이크와 테이크다운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도록 핵심 게임 플레이 메카닉을 전면 개선했다.”라고 덧붙였다.  

 

UFC 웰터급 호르헤 마스비달은 "MMA는 단순한 벨트 이상의 의미를 갖고 있다. 그것은 인간으로서 나라는 사람의 정체성과 무명의 선수가 전 세계에 알려진 선수가 될 수 있는 결의를 보여줄 수 있는 수단이다.”라고 말하며, “나는 백야드 무대에 올라 싸움을 하며 자랐다. 그래서 플레이어의 맹렬함을 끌어낼 수 있는 스타일의 싸움을 <UFC 4​>에서 볼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기쁘고 흥분된다”라고 밝혔다. 

 

 

게임 플레이에서는 유동적으로 클린치와 스트라이크를 조합해 좀 더 즉각적인 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확실한 스탠드 업 게임 플레이 경험이 제공되며, 전면 개선된 테이크다운과 그라운드 메카닉은 싸움의 주요 단계에서 더 많은 제어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UFC 4​>에서는 플레이어의 플레이 방식이나 장소에 관계없이 플레이어가 모든 경기에 중심에 있을 예정이다. 유동적 클린치 컨트롤은 RPM을 ‘클린치’기술에 도입하여 스트라이킹 시스템에 전략적인 핵심 요소를 가미한다. RPM 기술은 플레이어의  컨트롤과 선수 속성에 의해 구동되는 새롭게 추가된 데이트다운 애니메이션이 포함된 개선된 테이크다운을 전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새로운 서브미션 시스템은 서브미션 시도로 전환하거나, 피니시를 가속화하거나, 고 충돌 슬램을 배치해 탈출을 피하는 등, 더 많은 방법으로 플레이어 경험을 단순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커리어 모드에 적용된 개선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방법으로 파이터들의 배경 스토리를 개발하고, 더 깊이 있는 진화 프로세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새로운 파이터 진화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는 선수가 수행하는 모든 펀치와 테이크다운에 특정 수련법에 따라 적용되는 스킬 셋을 지정할 수 있다. 또한 관계 구축을 통해 <UFC 4​>로 파트너십과 라이벌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여 친구와 적 모두에게서 중요한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플레이어는 자신이 원하는 격투 스타일, 체급, 그리고 라이벌까지 선택해 자신만의 길을 만들 수 있어 커리어 기록은 매번 새로워질 수 있다.

 


<UFC 4​>는 오는 8월 14일 플레이스테이션4와 엑스박스 원 용으로 출시된다. 게임을 사전 구매한 플레이어에게는 타이슨 퓨리와 앤서니 조슈와 같은 전설의 복싱 선수 아이템과 함께 특별 코스메틱 아이템을 포함한 백야드 커스컴 팩과 쿠미테 커스텀 팩이 모두 제공된다. 또한, <UFC 3>와 <UFC 2> 타이틀을을 보유한 <UFC 4​>구매 유저에게는 <UFC 4​> 구매 시, 10% 할인과 종합 격투 레전드 브루스 리 및 500 UFC 포인트의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EA 액세스 회원은 오는 8월 7일 시작되는 <UFC> 트라이얼에 대한 조기 접속권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 트라이얼이 진행되는 동안 진행되는 특별한 사전 출시 <UFC 4​> 챌린지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특별한 장비 및 인게임 화폐를 해제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소식, 영상, 블로그, 포럼, 그리고 게임 앱을 포함한 EA 스포츠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A 스포츠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UFC 4> 참고자료는 EA 프레스 사이를 방문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