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신규 확장팩 '어둠땅', 오늘 출시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 2020-11-24 10:19:49

[자료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아제로스의 영혼들이 어둠땅에서 승천, 사죄, 재탄생 혹은 영원의 전쟁 참전이나 영원한 고통 등 새로운 목적을 찾게 될 예정이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여덟 번째 확장팩 <어둠땅> 출시와 함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즐기는 전 세계 플레이어들은 오늘(24일)부터 사후 세계로 모험을 떠나 자신들의 운명을 찾아야 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에서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영웅들은 신비로운 영역을 모험하며 죽음의 수수께끼와 대면하게 된다. 

 

플레이어들은 어둠땅을 관장하는 4개의 성약의 단 중 하나와 운명적인 동맹을 맺고 그들이 부여하는 초자연적인 힘을 빌어 절망의 나락을 지배하는 간수와 대적해야 한다. 

 

 

또한, 간수의 시선을 피해 오랫동안 갇혀 있던 공포와 보상이 기다리고 있는 저주받은 자의 탑 토르가스트를 모험하며 잃어버린 영혼을 되찾아야 한다. 

 

J. 알렌 브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은 “<어둠땅>은 플레이어들을 <워크래프트> 세계에서 지금껏 경험해 보지 못한 영역으로 인도하고, 플레이어들은 그 곳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자신의 운명을 만들어 가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선택한 성약의 단의 모든 면모를 파헤치거나 저주받은 자의 탑에서 자신만의 전설 장비를 만드는 등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경험을 찾게 되길 바란다”며 확장팩 출시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한편, 오늘(25일) <어둠땅>이 출시되기에 앞서, 신규 및 복귀 플레이어들이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된 바 있다. 

 

 

먼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처음 하는 플레이어들은 추방자의 해안에서 새롭게 추가된 튜토리얼 모험을 통해 아제로스의 영웅이 되기 위한 첫 발을 내딛으며, 자신이 선택한 직업의 주요 기술들을 알려주는 퀘스트와 파티 플레이의 기본을 알려주는 미니 던전을 경험할 수 있다. 

 

추방자의 해안을 떠난 후 플레이어는 <어둠땅> 출시 전 확장팩인 <격전의 아제로스>로 뛰어들어 레벨 50까지 성장하며 <어둠땅> 진입을 준비하게 된다.

 

레벨이 낮은 캐릭터를 어둠땅으로 바로 보내고 싶은 이들은 캐릭터 업그레이드를 구매해 최신 확장팩 <어둠땅>으로 즉시 뛰어들 수 있다. 캐릭터 업그레이드는 <어둠땅> 영웅 꾸러미와 신화 꾸러미에 포함되어 있으며 별도 구매도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관련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은 플레이어가 새로운 방식으로 캐릭터들의 운명을 찾고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콘텐츠와 기능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장막 너머의 세계에서 기다리고 있는 신비와 공포를 찾는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승천의 보루의 빛나는 평원을 따라 달리고, 레벤드레스의 고딕 첨탑 사이에 숨고, 영원의 도시 오리보스의 운명의 갈림길에서 자신을 찾는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그리고 <어둠땅>의 4개의 성약의 단 중 하나와 서약을 맺어 고유의 스토리 캠페인 및 게임 플레이를 경험하고 각 성약의 단에서 선사하는 힘을 받을 수 있다. 

 

플레이어는 승천의 보루의 용맹한 키리안 혹은 레벤드레스의 오만한 벤티르를 선택하거나, 말드락서스의 강력한 강령군주를 위해 싸우거나 몽환의 숲에 사는 야생의 나이트 페이 중 하나와 서약을 맺을 수 있다. 

 


아울러 가장 사악한 자들의 영혼은 저주받은 자의 탑 토르가스트에 갇혀 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로그라이크 도전은 혼자 혹은 5명까지 함께 플레이할 수 있으며, 도전을 통해 획득하는 재료로 자신이 원하는 룬이 새겨진 전설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오래 머물수록 더욱 위험해지는 나락에서 간수의 감시를 견디고, 선택한 성약의 단의 주요 인물들과 영혼결속을 맺어 그들의 힘을 공유하면서 성약의 단의 성소의 영광을 어떤 식으로 되찾을 지 선택해야 한다. 

 

<어둠땅>에서는 이처럼 지금까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는 할 수 없었던 것들을 경험할 수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둠땅> 스크린샷, 아트웍 및 기타 자료는 블리자드 프레스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