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엔비디아, iOS 사파리에서 지포스 나우 스트리밍 지원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 2021-01-19 09:28:50

[자료제공: 엔비디아]

 

AI 컴퓨팅 기술 기업인 엔비디아는 iOS 사파리에서 지포스 나우 스트리밍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포스 나우는 저전력이거나 호환되지 않는 하드웨어를 고성능 지포스 게임 장비로 변환한다. 이제 사파리를 통해 iOS 기기에서도 PC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지포스 나우는 iOS 사파리에서 베타 버전으로 스트리밍된다. 이로써 5백만 명 이상의 지포스 나우 멤버십 회원들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사파리에서 지포스 나우 접속해 최신 게임 경험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로그인 후, 몇 번의 클릭만으로 최신 PC 게임 및 가장 많이 플레이 된 PC 게임 등 다양한 게임들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데스티니 2 빛의 저편>, <섀도우 오브 툼레이더> 등을 즉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멤버십 회원들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도 RTX 및 엔비디아 DLSS가 적용된 <와치독스: 리전>과 같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출처: 엔비디아 공식 홈페이지)

 

iOS 사파리에서 지포스 나우를 실행할 경우, 하드웨어의 한계로 키보드 및 마우스 전용 게임은 실행할 수 없으며, 게임패드가 필요하다. 최고의 게임 경험을 위해서는 레이저 키시와 같은 지포스 나우 권장 게임패드를 사용하면 최고의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지포스 나우 권장 게임패드 목록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에픽게임즈 팀과 함께 엔비디아는 터치 친화적인 <포트나이트>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 중이며, 이로 인해 서비스가 지연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게임패드를 이용해 지포스 나우 라이브러리를 최고로 경험을 할 수 있지만, 터치는 1억 명 이상의 <포트나이트> 게이머들이 빅토리 로얄을 위한 길을 구축하고, 전투하고, 춤을 추는 방법이다.

 

엔비디아는 현재 지포스 나우에서 클라우드 스트리밍을 통한 <포트나이트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지포스 나우 멤버십 회원들은 곧 iOS 사파리에서 <포트나이트>를 만나볼 수 있다.

 

게이머들이 원하는 게임을 즉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돕는 게임 레디 온 지포스 나우는 클라우드 게임에 최적화됐으며, 게임 레디 드라이버 성능이 향상됐다.

 

엔비디아가 게임 업데이트와 패치를 관리하며, 구매한 게임은 거의 모든 기기에서 1080p/60FPS로 플레이 할 수 있다. 프리미엄 멤버십 회원들은 RTX를 지원하는 게임에서 레이 트레이싱이 적용된 최상의 그래픽과 DLSS 2.0을 경험할 수 있다.

 

플랫폼 간의 장벽이 제거되어, PC 게임은 보다 다양한 하드웨어에서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이제 맥 사용자들도 PC 게이머들과 마찬가지로 최근 출시되어 인기를 누리는 <어몽 어스>를 경험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자신의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도 최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 레디 온 지포스 나우는 현재 글로벌 기준 750개 이상의 PC 게임들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매주 새로운 게임이 추가되어 지속적으로 라이브러리를 확장하고 있다.

 

지포스 나우는 최근 GOG와도 연결되어 멤버십 회원들이 라이브러리에서 보다 더 많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첫 번째 GOG 게임으로 CD 프로젝트 레드의 <사이버펑크 2077>를 지원하고 있다.

 

(출처: 엔비디아 공식 홈페이지)

프리미엄 멤버십 회원들은 RTX를 통해 레이 트레이싱이 적용된 최상의 그래픽을 즐길 수 있으며, DLSS 덕분에 훨씬 더 선명한 화질로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이는 지포스 기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만이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러한 기능들은 서비스 품질 향상에도 영향을 미친다. 엔비디아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스트리밍 솔루션을 모두 개발함으로써, 우수한 네트워크에서는 지연시간을 줄이고 열악한 네트워크에서는 이미지 퀄리티를 개선하는 새로운 지포스 기술을 쉽게 통합할 수 있다.

 

이러한 개선은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최적화되어 이미 지포스 나우 멤버십 회원들에게 제공되고 있고, 회원들 역시 이를 체감하고 있다.

 

지포스 나우 얼라이언스는 클라우드 게임을 전 세계에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현재 국내 LG유플러스를 비롯해, 일본의 KDDI와 소프트뱅크, 러시아의 GRN.RU, 그리고 11월 7일 베타 버전을 출시한 타이완 모바일이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선도적인 5G 통신사업자인 자인 KSA는 수주 내로 게이머들을 위한 지포스 나우 베타 버전을 출시해 클라우드 게임을 새로운 지역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지포스 나우는 더 많은 게임과 플랫폼, 그리고 전설적인 지포스 성능을 제공하며, 이제 iOS 사파리에서도 스트리밍이 가능해졌다. 이는 오직 지포스 나우만이 제공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이다. iOS 사파리를 포함, 지포스 나우 관련 시스템 요구사항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