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컴투스, 글로벌 팬 만난다…’서머너즈 워’ IP 뉴욕 코믹콘 출격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기자) | 2022-10-05 12:08:39

[자료제공: 컴투스]


- 컴투스, 2019년부터 세계 최대 콘텐츠 박람회 뉴욕 코믹콘에서 <서머너즈 워> IP로 전 세계 팬과 소통

- <서머너즈 워> 세계관 기반으로 확장 중인 트랜스 미디어 콘텐츠 및 굿즈, 신작 ‘크로니클’ 체험 기회 등 선보여

- <워킹데드: 올스타즈> 플레이 섹션 마련하고 향후 ‘워킹데드’ 기반 트랜스 미디어 사업도 전개 예정

 

컴투스는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뉴욕 재비츠 센터에서 열리는 ‘뉴욕 코믹콘 2022’(이하 뉴욕 코믹콘)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뉴욕 코믹콘은 게임과 만화, 영화, 애니메이션 등 글로벌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박람회이자 서브컬처의 메카로, 세계 코믹콘 중 큰 규모와 화제성을 지니고 있다.

 

최근 글로벌 콘텐츠 및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컴투스는 매년 수십 만명이 방문하는 뉴욕 코믹콘에 지난 2019년부터 참가해 <서머너즈 워>를 비롯한 다양한 IP를 선보이며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번 코믹콘에서도 부스를 설치하고 향후 글로벌 시장에 출시 예정인 신규 트랜스 미디어 콘텐츠들을 대형 미디어 월을 통해 알린다. 해당 콘텐츠들은 <서머너즈 워> 세계관 기반의 작품들로 ▲2023년 글로벌 동시 론칭 예정인 웹툰 7종 ▲ '워킹데드' IP로 알려진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와 공동 제작한 코믹스의 시즌2 ▲일본 유명 출판사와 합작 출시 예정인 라이트 노벨 1종 등이다.

 

<서머너즈 워> IP는 게임을 넘어 코믹스·웹툰·라이트 노벨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확장하고 있으며, 이번에 선보이는 작품들은 <서머너즈 워>의 영향력에 힘입어 글로벌 문화 콘텐츠를 선도하는 기업들과 계열사인 정글스튜디오 및 케나즈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컴투스 부스에서는 다양한 굿즈 판매와 게임 체험 기회도 제공된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소환사 클리프·오르비아·키나의 피규어가 이번 코믹콘에서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며, <서머너즈 워> SD 피규어의 프리오더 및 티셔츠, 아트북 등 공식 굿즈의 현장 판매가 진행된다. 

 

 

오는 11월 북미 출시를 앞둔 <크로니클>을 기대하는 글로벌 팬들을 위해, PC와 태블릿, 모바일 기기 등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마련된다.

 

또한 컴투스홀딩스에서 지난 8월 글로벌 출시한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플레이해볼 수 있는 섹션과 다양한 현장 이벤트들도 준비될 예정이다. 컴투스는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글로벌 IP인 ‘워킹데드’ 기반의 트랜스 미디어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현재 퍼즐 RPG 신작인 <더 워킹 데드: 아이덴티티즈>의 글로벌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컴투스는 이 밖에도 <서머너즈 워> 인플루언서들이 별도 스트리밍 부스에서 현장의 열기를 온라인 생중계하고, 월드 아레나 2 대 2 팀 대전과 전략 조합을 공유하며 팬들과 맞춤형 워크숍 시간을 갖는 등 부스를 통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