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3', 2023년 2월 23일로 발매 연기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기자) | 2022-10-05 14:01:27

[자료제공: 세가퍼블리싱코리아]

 

평단의 호응을 얻은 RTS 시리즈의 최신작,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3>의 발매가 2023년 2월 23일로 연기되었다.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3>(이하 CoH 3)는 오는 11월 17일에 발매가 예정되어 있었으나, 렐릭 엔터테인먼트 측에서는 플레이어들의 기대를 충족시켜 드리고 시리즈 사상 최고의 심도가 있는 전술적 경험을 선사하고자 <CoH 3>을 좀 더 다듬을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작품은 2021년 7월에 첫 선을 보인 이래로, 렐릭에서는 게임의 모든 영역에 대한 피드백을 수용하고자 설계된 커뮤니티 플랫폼, CoH-Development로 플레이어들을 초대하였다. 이미 피드백이 다수 제출되었으며, 그 중에서도 많은 피드백이 또 적용되었다. 이런 기능 및 개선 사항 중 일부를 공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캠페인 맵에 보급 시스템, 공격적 AI 구현, 그리고 항구 및 공항 강화를 통한 빠른 이동 등의 획기적인 개선 사항이 추가되었다. 셰이더 기술 개선 및 미세조정을 통해 전투 중 가시성과 세부 묘사를 강조하는데 집중하였다. <CoH 3>의 전반적인 라이팅에 상당한 변화를 가했다. 

 


카메라 위치 변경 및 미니맵 정보의 더 명확한 강조를 통해 순간 순간의 게임플레이를 향상시켰다. HUD 레이아웃과 UI의 전체적인 테마에도 개선 사항이 더해졌다. 2021년 11월 진행되었던 멀티플레이 프리 알파를 통한 플레이어 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전투단, 승급 과정, 부대, 그리고 호출 능력 등의 개선을 이루어냈다. 부대별 대사가 게임 속 분위기 및 국가별 억양을 잘 반영하였는지 검토 및 개선을 진행하였다. 

 

렐릭 엔터테인먼트 총괄 매니저, Justin Dowdeswell는“지금껏 CoH-Dev 커뮤니티와 진행했던 협력은 실로 귀중한 경험이었으며, 여러분이 <CoH 3>에 보내 주신 기여에 크나큰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저희는 현재 시리즈 사상 최대 규모, 최고의 심도를 자랑하는 신작을 선사해 드리려는 목표를 잡았으며, 발매 즉시 플레이어 여러분께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하려면 버그 수정, 밸런싱, 그리고 마무리 등에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사전 구매를 희망하는 유저들은 홈페이지에서 게임을 사전 주문하여 출시 1일차부터 보너스 아이템을 받아 볼 수 있다.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3>에 관련된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