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2022 롤드컵을 더 재밌게 즐기는 방법

Amitis (주보국) | 2022-09-30 11:37:22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금일(30일)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이 시작됐습니다! 이번 롤드컵도 작년과 비슷하게 다양한 보상이 주어집니다. 승부 예측을 비롯해 경기를 보고 있으면 증정해주는 드롭스까지 푸짐하게 말이죠. 그럼 어떤 보상들이 있는지, 어떻게 참여할 수 있는지 하나씩 살펴봅시다. /주보국 필자(Amitis), 편집= 디스이즈게임 김승주 기자


다양한 보상이 주어지는 2022 롤드컵 (출처: 라이엇 게임즈)

본 콘텐츠는 디스이즈게임과 오피지지의 협업으로 제작됐습니다

 

 

# 돌아온 승부의 신!

 

이번 롤드컵에도 승부 예측 이벤트인 '승부의 신'이 찾아옵니다. 번 승부의 신은 작년과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과거에는 플레이인 단계에서 별다른 이벤트가 없었지만 올해는 플레이인 단계에서도 참여 가능한 이벤트가 있습니다.

 

단순히 어느 팀이 몇 등을 기록하는지 만 예측하는 형태에서 좀 더 경기를 자주 봐왔던 팬들에게 조금은 유리한 내용이 생겼죠. 주의할 점은 플레이인 단계에서 진행되는 수정 구슬 단계에는 사전 선택을 자동으로 입력해주는 동전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반드시 직접 선택해야 합니다.

 

새롭게 등장한 챔피언 예측부터 (출처: 라이엇 게임즈)

선수의 데이터에 관한 예측 (출처: 라이엇 게임즈)

다양한 사건 예측까지 매우 다양해졌다 (출처: 라이엇 게임즈)

이벤트는 <롤> e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첫 단계부터 승부의 신에 참가하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괜찮습니다. 10월 17일까지도 진행되니 남은 롤드컵 경기들의 승부 예측을 진행해 남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승부예측은 결승까지 계속 진행된다 (출처: 라이엇 게임즈)

 

다양한 예측 이벤트에 참여하려고 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롤드컵 패치 버전인 12.18 버전에 맞춰 오피지지에서 챔피언 데이터와 선수들의 솔로 랭크 전적을 찾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출국 전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최근 전적. 사일러스가 자주 등장할수도..?

 

 

# 다양한 보상이 추가된 드롭스! 상품과 참여방식은?

 

작년 롤드컵 드롭스 보상보다 더 많은 것들이 생겼습니다. 먼저 2022 월드 챔피언십 보상 캡슐을 살펴볼까요?

 

2022 월드 챔피언십 보상 캡슐 상품 (출처: 라이엇)

 

작년과 비슷하게 감정 표현과 소환사 아이콘이 제공됩니다. 감정 표현의 1황으로 군림하고 있는 꿀벌 시리즈가 없는 것은 다소 아쉬울 수 있겠지만, 얄미운 표정을 짓고 있는 조이와 항상 상대방의 멘탈을 자극하는 티모의 구성으로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이번 드롭스에는 Tiffany & Co. x 와의 협업으로 수정 장미 크로마 스킨과 와드 스킨이 제공됩니다. 아크샨, 스웨인 그리고 자이라가 보상 챔피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이번 드롭스로 제공되는 협업 보상은 이후 구매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롤드컵을 생중계로 보고 드롭스로 챙겨야만 하죠.

 

수정 장미 크로마와 와드. 영롱한 빛이 매력적이다 (출처: 라이엇 게임즈)

 

드롭스 보상을 확인했으니 이제 참여 방법을 알아봅시다. 롤드컵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볼 수 있지만 드롭스를 받으려면 <롤> e스포츠 홈페이지에서 개인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보상 설정을 켜 둔 상태로 경기를 보시면 됩니다. 

또한 라이엇 게임즈에서 플레이인, 그룹, 8강, 4강, 결승전 모든 스테이지 첫 경기에는 드롭스를 제공한다고 하니 중계 시작 5분 전에 로그인을 해 둬야 2022 드롭스를 모으는데 훨씬 수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라이엇 게임즈)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