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나는 PC로, 너는 휴대폰으로? 협동 탈출 게임 '하우 2 이스케이프'

음주도치 (김승준) | 2023-02-08 18:26:25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목표는 하나지만, 플레이어와 기기는 둘인 게임이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비대칭 협동 탈출 게임 <하우 2 이스케이프>다. 두 명의 플레이어는 서로 다른 기기를 통해 달리는 기차에서 탈출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PC(또는 콘솔)로 플레이하는 첫 번째 플레이어는 기차에 갇힌 캐릭터를 조작하며 주변 환경을 탐험하게 된다. 휴대폰으로 플레이하는 두 번째 플레이어는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전용 컴패니언 앱을 활용해 정보를 얻고 첫 번째 플레이어의 탈출을 돕게 된다.

 

기차의 각 차량에는 탈출해야 하는 제한 시간이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시야 확보가 어려워지고, 시간이 다 떨어지면 플레이어는 패배하게 된다. 제한 시간 안에 탈출하기 위해 두 플레이어는 함께 퍼즐을 풀고 소통해야 한다. 

 

개발사는 <하우 2 이스케이프>​를 통해 20가지 수수께끼(퍼즐), 7개의 차량, 산소 부족이나 독가스 등 4가지 종류의 시간 제한 방법을 보여줄 것이라 예고했다. 스토리 등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앞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 사람은 PC 또는 콘솔로 플레이하고, 다른 한 사람은 휴대폰 앱을 활용해 플레이한다.

 

목표는 기차 탈출이다. 두 사람은 함께 퍼즐을 풀고 정보를 교환한다.

 

<위 워 히어> 시리즈나 <잇 테이크 투>처럼 잘 만들어진 협동 탈출 게임들은 기존에도 있었다. 게임 스트리머들이 합동 방송을 할 때 협동 게임들을 많이 활용하면서, 해당 게임들의 인지도가 더 높아지기도 했다. 하지만 협동 게임에서 두 사람이 플레이하는 기기의 차이점을 활용한 게임은 흔하지 않았다.

 

브렉퍼스트 게임즈(Breakfast Games)에서 개발하고 저스트 포 게임즈(Just For Games)에서 배급하는 <하우 2 이스케이프>는 PS4, PS5, Xbox One, Xbox 시리즈 X·S, 닌텐도 스위치, PC(스팀)로 2023년 내 출시 예정이다. 다양한 기종으로 출시되기 때문에, 모바일 앱을 활용할 두 번째 플레이어와의 협동 경험은 기기마다 조금씩 다를 것으로 보인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