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BIC 페스티벌 2022’, 부대행사 리스트 공개…다양한 행사 예고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 2022-08-23 10:07:25

[자료제공: BIC 운영사무국]


- ‘BIC 페스티벌 2022’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 리스트 공개

- GBTI 테스트를 통해 개인의 취향에 맞춰진 전시작 확인 및 체험 가능

- ‘BIC 온에어 라디오’, ‘존을 이겨라!’ , ‘스티커 빅고 이벤트’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참관객에게 특별한 경험 선사할 것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2022’(이하 BIC 페스티벌 2022)의 부대행사 리스트 및 정보를 공개한다고 오늘(23일) 밝혔다.

 

오는 9월 1일 개막을 앞둔 BIC 페스티벌 2022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되며,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일반 관람객에게 오픈되는 동시에 해외 개발자 역시 참여하는 만큼 행사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먼저 작년 지스타에서 진행된 BIC 쇼케이스에 이어 올해 더 새롭고 다양하게 돌아온 ‘GBTI’(겜비티아이)테스트를 통해 개인의 선호에 적합한 전시작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과 관련된 각 항목들에 대한 답변을 선택하면, 결과 페이지에서 본인의 취향에 가장 가까운 게임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BIC 페스티벌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체 전시작 역시 각 게임 유형에 따라 배정되어 있어, 해당 테스트를 진행한 관람객이 본인의 취향에 가장 가까운 전시작을 확인하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다. GBTI 테스트는 BIC 공식 누리집 공지사항의 링크를 통해 사전 체험 가능하며, 행사장 현장에 별도로 구축된 GBTI 테스트 존에서도 체험 가능하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예고되어 있다. 9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개최될 오프라인 페스티벌 기간 중 진행되는 무대 이벤트의 경우, 온라인 참관객 역시 참여할 수 있도록 BIC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매일 아침마다 행사의 막을 열며 각 일자별 주요 소식을 안내할 ‘굿모닝 BIC’, BIC와 인디게임을 향한 관람객들의 사연을 소개할 ‘BIC 온에어 라디오’, GBTI 별 전시 참가작을 소개하는 ‘Choice Hot GBTI’ 등 다양한 무대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지난 3월 데뷔해 인디게임과 BIC를 알리기 위한 마스코트로서 제 역할을 해내고 있는 BIC의 버츄얼 인플루언서 존 역시 BIC 페스티벌 이벤트의 특급 게스트로 참여를 예고했다. 우선 이벤트 참여자와 함께 BIC 전시작을 플레이하며 대결을 펼칠 ‘존을 이겨라!’를 통해 직접 시청자와 소통할 예정이며, 존의 단독 채널인 ‘내는 존 인디’를 통해 해당 기간 동안 BIC 특집으로 실시간 스트리밍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행사 참관객만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역시 준비되어 있다. 

 

행사장에 마련된 여러 콘텐츠들을 체험하는 동시에 럭키드로우 응모권까지 받을 수 있는 ‘스티커 빅고 이벤트’, 함께 행사장을 찾은 이들과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BIC 포토박스’, BIC와 인디게임 개발자들에게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BIC INDIE LETTER’, 방문객의 손으로 최고의 게임을 직접 선정할 수 있는 투표 이벤트 ‘Connect ONE-P1CK’, 행사장에서 랜덤으로 출몰하는 존을 찾아 함께 이벤트에 참여하는 ‘JON을 찾아라!’등 다양한 이벤트가 참관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장은 “올해 BIC 2022는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만큼, 참관객분들이 전시작을 더욱 편히 즐기실 수 있게끔 GBTI 테스트를 준비했다”며, “이외에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참관객분들과 인디게임 개발자분들께 두루 다채로운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부대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