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스팀 게임이 콘솔에?" 게이브 뉴웰 대학 강연에서 힌트 남겨

4랑해요 (김승주 기자) | 2021-05-13 16:39:28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Q. "스팀이 콘솔에 게임을 올릴까요?, 아니면 그냥 계속 PC에만 있을까요?(Will Steam be putting any games on console, or will it just stay on PC?)"

 

A. "올해 말까지 더 나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You will have a better idea of that by the end of this year)"


벨브 CEO 게이브 뉴웰이 지난 5월 11일 열린 강연 중 남긴 답변이다.

 

그렇다면 스팀 게임을 현세대 콘솔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되는 걸까? <하프 라이프: 알릭스>나 <도타 2> 같은 게임을 드디어 현세대 콘솔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벨브는 2013년 출시한 <도타 2> 이후로 게임 개발에서 손을 뗀 듯한 행보를 보였으나, 2018년 <아티팩트>, 2019년 <도타 언더로드>, 2020년에는 <하프 라이프: 알릭스>를 출시하는 등 다시 게임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앞으로 출시될 밸브의 신작 게임은 PC와 콘솔로 동시 발매될지도 모르는 일.

 

뉴질랜드의 산타 마리아 대학에서 강의 중인 게이브 뉴웰 (출처 : Sancta Maria College 페이스북)

 

게이브 뉴웰의 발언대로, 정확한 사실은 이번 연도 말까지 기다려야 할 전망이다. 답변 자체도 큰 게임 행사가 아닌 뉴질랜드의 한 대학교 강연 중에 나왔다. 다만 "올해 말"이라는 날짜를 언급한 것을 보면 이번 연도가 지나가기 전에는 보다 구체적인 정보가 나올 것으로 추측된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