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세 번째 무료 게임 리스트가 유출됐다

민초 (이소현) | 2020-05-25 11:42:09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앞으로 무료 배포할 명작 게임들의 리스트가 유출됐다. 유출된 이미지에 따르면 다음 무료 게임은 <보더랜드 2 핸섬 컬렉션>이다.

 

지난 15일, 미국의 대형 커뮤니티 사이트 레딧(Reddit)에는 한 이미지가 올라왔다. 게시글의 제목은 '다음 무료 게임(확실하지 않음)'. 이미지에서 확인되는 게임은 <GTA 5>, <문명 6>, <보더랜드 2 핸섬 컬렉션>,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 등이다.  이미지는 게임의 리스트뿐만 아니라 날짜와 순서도 기재되어 있었다.

 

이미지는 초기에 나왔을 때는 크게 관심받지 못했다. 각 게임이 소위 '명작'으로 인정받고 있어서 무료 게임으로 풀리지 않을 거라며 루머로 보는 시선이 많았다. 

 

그러나 <문명 6>이 5월 22일에 실제로 풀리면서 이 게시글이 사실일 가능성이 커졌다. 

 

레딧에 올라왔던 루머 이미지

 

<보더랜드 2>는 파밍, 레벨업, 스킬 등의 요소가 추가된 FPS로 2012년 9월에 출시됐다. 외계행성 '판도라'를 배경으로 다양한 총기, 독특한 카툰 그래픽 그리고 파격적인 스토리와 캐릭터 성으로 인기를 끌었다. <보더랜드 2 핸섬 컬렉션>은 게임 본편과 거의 대부분의 DLC를 포함하는 완전판이다.

 

마지막 게임으로 보이는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는 공룡과 SF를 소재로 한 샌드박스, 서바이벌 게임이다. 지금은 멸종한 고생물들과 현대의 생물, 실존하지 않는 가상의 생물들이 뒤엉킨 미지의 장소를 배경으로 한다. 공룡을 길들여 탑승하거나 강철 요새를 짓는 등 플레이 방식에 따라 자유도가 풍부해 호평을 받고 있다. 

 

<보더랜드 2>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

 

한편,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지난 15일부터 6월 11일까지 4주간 '에픽 메가 세일'을 실시하고 있다. 세일 중에는 스토어에 있는 게임을 최대 90%까지 할인 판매하고 있으며 명작 게임들의 무료 배포도 이 세일의 프로모션 격으로 진행 중이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