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PC판 개선은 언제... 에픽스토어 모바일 앱 출시한다

텐더 (이형철) | 2020-06-03 10:43:29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에픽게임즈가 운영하는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 '에픽게임즈 스토어(이하 에픽스토어)'의 모바일 버전이 출시된다. 1일 에픽게임즈 CEO 팀 스위니(Tim Sweeney)는 해외 매체 게임스팟(GameSpot)과의 인터뷰를 통해 "iOS와 안드로이드에 에픽스토어를 들여오고 싶다. 업계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에픽스토어가 어떤 기능을 갖추고 있을지는 알 수 없다. 하지만 스팀 모바일 버전과 유사한 형태로 구성될 것으로 보인다. 스팀 모바일은 게임을 직접 실행할 수는 없지만, 스토어에서 게임을 구매하거나 친구와 채팅을 하는 등 PC판 기능을 대부분 지원한다.

 

문제는 편의성이다. 현재 에픽스토어에는 유저 평가, 장바구니, 도전 과제 등이 없다. 최근 위시리스트와 자동 환불 등을 추가하긴 했지만, 스팀에 비하면 부족한 실정이다. 

 

더딘 개발 속도도 문제다. 에픽게임즈는 '에픽스토어 로드맵'을 통해 지난해 8~10월 중으로 위시리스트 기능을 추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이 기능은 당초 계획보다 훨씬 늦은 '올해 3월'에서야 추가됐다. 이에 따라, 가뜩이나 느린 PC 에픽스토어 개발이 모바일 버전으로 인해 더욱 늦어질 수도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존재한다.

 

에픽게임즈가 이러한 우려를 딛고 '속도와 결과'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