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거리두는 여름…달라진 휴가철을 위한 아이폰 스마트 기능 및 어플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 2020-07-06 18:05:28

[자료제공: 애플]

 

장마철이 끝나고 본격적인 휴가철이 돌아오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휴가를 보내는 유형이 예년과 달라질 전망이다. 언제 끝날 지 모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심신에 휴식을 주고, 도심 속에서나마 아쉬움을 달래고자 하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유저들을 위해 편리하고 즐거운 휴가를 보내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과 애플 스토어에서 볼 수 있는 앱을 소개한다. 

 

 

# 집에서든 호텔에서든… iPhone과 iPad로 간편하게 찍는 사진

 

아이폰으로 동영상을 촬영할 때 별도의 조작은 많이 필요하지 않다. 전면과 후면 카메라에 모두 적용된 시네마틱 동영상 흔들림 보정 기능이 이동 중일 때도 부드럽고 안정적인 영상을 만들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스테레오 녹음으로 사방에서 움직이는 소리가 좀 더 몰입감 있고 매력적으로 표현되며, 내장된 기본 사진 앱에서 영상을 회전 시키고, 자르고, 필터를 입히는 등 사진 만큼이나 동영상도 쉽게 편집할 수 있다. 게다가 사진 앱의 기본 편집 메뉴에 있는 강력하고 직관적인 도구들로 영상을 자르고, 삭제하고, 회전시키고, 필터를 적용할 수도 있다. 또한, 카메라 앱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로 해상도 및 프레임 속도를 빠르게 전환할 수 있다.

 

 

아이폰은 다양한 사진을 누구나 손쉽게 찍을 수 있는 카메라로 알려져 있다. 슬로 모션, 인물 사진, 타임랩스, 퀵테이크 그 밖의 다양한 모드가 탑재됐기 때문이다. 또한, 아이폰에는 찍어놓은 소중한 순간들을 모아 자동으로 동영상을 만들어주는 ‘추억’이라는 기능이 있다. 셔터 버튼을 단순히 누르고 있는 것 만으로 사진 모드에서 바로 동영상 촬영으로 전활할 수 있는 퀵테이크가 활성화 되는데, 사진 모드에서 기기 좌측에 있는 볼륨 버튼을 누르고 있는 것으로도 퀵테이크를 활성화 할 수 있다.  퀵테이크 촬영 중 동영상을 길게 촬영하는 모드로 전환하고 싶다면, 촬영 버튼을 누른 채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면 된다.

 

만약 동영상 촬영 중에 사진이 찍고 싶다면 비디오 화면의 레코드 버튼 왼쪽에 위치한 흰 동그라미를 탭하면 된다. 게다가 슬로모션 기능이 아이폰의 전면 카메라에도 적용되어, 셀카로 뮤직비디오 같은 효과를 내는 ‘슬로피’ 촬영도 가능해졌다. 시리를 활용한 카메라 촬영 기능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 시리에게 “셀카 찍어줘” 라고 말하면 카메라 앱에서 셀카 모드가 활성화되며 반대로 시리에게 “사진 찍어줘” 라고 말하면 후면 카메라가 활성화된다. 

 

여기에 아이폰에 내장된 타임랩스 기능을 사용하면 대상이 변화하고 이뤄지는 과정을 포착할 수 있다. 아이폰을 셀카봉이나 삼각대에 설치하거나, 기대어 고정해놓은 다음 카메라 모드를 스와이프하여 타임랩스를 선택한 뒤 촬영 버튼을 탭한 후, 원하는 촬영시간을 정하면 30분이든 30시간이든 촬영 시간에 관계 없이 타임랩스 영상을 만들 수 있다. 동시에 슬로 모션 기능을 활용하면 움직이는 순간이 새로운 수준의 생동감 있는 장면으로 다시 태어난다.

 

아이폰 XR, 아이폰 SE 등 싱글 카메라를 가진 폰들도 인물 사진 모드를 촬영할 수 있다. 아이폰11, 아이폰 11 프로, 아이폰 SE 등은 셀카를 찍을 때도 사진 속 사람에게 포커스를 맞추며 배경은 블러 처리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심도 조절 기능은 사진을 촬영하기 전이나 후에 백그라운드의 블러 효과를 조절하는 강도를 원하는 만큼 더 흐리거나 선명하게 조정할 수 있게 해준다. 인물 사진 조명 효과는 좀 더 완벽한 사진을 만들고자 할 때, 6가지 스튜디오 퀄리티의 인물 조명 효과를 선택하여 조명의 강도를 변화하여 연출할 수 있게 해준다.

 


만약 밝은 대낮에 사진을 찍을 때는 배경이 흐려지는 보케 효과가 빛의 대비가 큰 곳에서 가장 선명해진다.

하지만 밤에는 가로등, 네온사인, 신호등, 자동차 헤드라이트 등 포인트가 되는 빛들과 함께 도시 경관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꽃이 피어난 듯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인물 사진 조명 효과를 시도해서 일상의 평범한 배경들을 스튜디오 스타일 인물 사진 배경으로 변신시킬 수 있다. 가장 선명한 보케 효과를 내려면 너무 밝은 뒷배경이 있는 앵글은 피하는게 좋다.  인물 보케 사진은 최선의 선명도와 흐리게 처리된 배경과 대비되는 초점을 강조할수록  좋고, 빠른 움직임이 없는 피사체를 포함하는게 좋다. 그리고 심도 조절 기능은 사진을 촬영하거나 기본 사진 앱에서 편집할 때 모두 심도를 조율할 수 있는 창의적인 조절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최종 보케 효과를 보려면 심도 조절 적용 후 ‘완료’ 버튼을 탭하는걸 잊지 말아야 한다.

 

# 애플 뮤직이 추천하는 플레이리스트

 

애플 뮤직 플레이스트는 사용자의 음악 취향을 바탕으로 전문가들이 엄선한 앨범 및 재생목록을 매일 다양하고 새롭게 추천해준다. 기분, 여행 분위기, 날씨와 어울리는 재생목록을 선택해 들을 수도 있다. 게다가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기간 동안 조성진, 그레이, 핫펠트 등​의 국내 아티스트들은 어떻게 시간을 보내는지와 그들이 직접 엄선한 플레이리스트도 볼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애플 뮤직 에디터가 직접 큐레이션한 올 여름을 위한 플레이리스트들로 새로운 음악을 발견하고 싶다면 애플 뮤직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실내 휴가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앱 소개


'7분 워크아웃'은 7분을 투자해 충분한 운동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된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앱이다. 아무런 운동 기구 없이 집에서도 할 수 있는 동작들로 구성되어 있고, 목적에 맞춰 30일 운동 플랜을 만들 수 있다. 3D 애니메니션, 오디오, 시각적 지도를 통해 개인 트레이너가 운동을 지도하는 효과도 제공한다.

 

'Lotus Yoga'는 최근 한국어를 지원하기 시작한 대표적인 요가 앱이다. 운동 목적이나 요가 스타일별로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큐레이션 하여 제안해주며, 동영상을 보며 동작을 따라하기 쉽게 되어 있고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도 제공하여 한국어 미지원 앱에 비해 높은 사용성을 가진다.

 

'Wakeout!'은 평소 운동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집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갖가지 가구들을 활용해 독특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불가능한 프로그램이나 일정을 강요하지 않고 베개를 이용한 스쿼트, 소파를 지지대 삼아 딥 운동을 하는 등 간단한 동작들을 소개한다.

 

# 감각적인 영상 통화 및 영상 편집 앱  


'스무디'는 최대 8명까지 동시에 영상으로 소통할 수 있게 해주는 그룹 영상통화 앱이다. 얼굴 인식 기능을 이용한 AR 스티커 활용 등 재미있는 요소들이 풍부하며, 큰 소리로 말하기 어려운 상황을 위해 영상 위에 텍스트로 채팅 기능을 지원한다.

 

'VITA'는 인기 카메라 앱 '스노우'를 만든 개발사의 새로운 동영상 편집 앱이다. 사용자가 직접 모든 편집을 하지 않아도, 앱에서 제공하는 ‘비디오 템플릿’ 중 마음에 드는 걸 골라 사용자가 가진 사진이나 동영상을 적용하면 멋진 동영상이 완성시킬 수 있다. 다양한 한글 폰트를 제공하는 텍스트 편집 도구,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의 ‘동영상 스토리’에 최적화된 화면 비율 편집 등 제공한다. 

 

'giftr'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저장된 사진들을 분석해 ‘움짤'로 만들기 적합한 사진들을 자동으로 그룹핑해 GIF로 만들어주는 앱이다. 사용하기 쉽고 다양한 편집 도구를 제공해 초보자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깔끔하게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완성한 GIF를 저장할 때도 인스타그램이나 틱톡 등에 곧바로 내보낼 수 있는 등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했다.

 

'Doubletake by FiLMiC Pro'는 아이폰의 전면 및 후면의 여러 개 렌즈를 활용해 동시에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해주는 앱이다. 카메라 선택기보기를 통해 사진 속 사진, 분할 화면, 갈라진 세 가지 모드 중 선택하여 촬영이 가능하다. 여기에 더해 전면 후면 카메라로 동시에 녹화하는 기능은 브이로그 촬영에 적합하다.

 

# 웹툰부터 애니메이션까지 만들 수 있는 창작 앱 

 

'MediBang Paint'는 일러스트/만화 제작에 최적화된 그리기 앱이다. 풍부한 브러시, 소재, 만화용 폰트 등 일러스트/만화 제작에 유용한 기능 다수 보유하고 있고 레이아웃 칸 나누기, 톤과 배경 넣기 등 특화된 작업을 편하게 할 수 있으며, 투시도를 통한 배경 그리기를 지원한다.

 

'매직 포저'는 웹툰,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인 등에 도전하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그리기 앱이다. 인물의 다양한 동작과 포즈를 3D 모델로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어 자연스러운 인체 연습에 도움이 되며, 고정된 해상도를 통해 png나 jpg 파일로 완성된 작품을 다른 앱에서 사용하도록 내보내고 소셜 미디어에도 쉽게 공유할 수 있다.

 

'endless'는온라인으로 전세계 사용자들과 음악을 공동으로 프로듀싱해볼 수 있는 앱이다,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미완성 트랙에 자유롭게 참여해 베이스나 드럼, 멜로디 등을 얹으며 협업하여 창작이 가능하다.

 

'Alight Motion'는키프레임 애니메이션 기능이 탁월한 모션 그래픽 편집 앱이다. 자체 클라우드를 통해 아이폰과 아이패드 간 프로젝트 동기화가 매끄러우며 사용자가 직접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제작해 앱 내에서 불러와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 수 있다.

 

 

# 여행 떠나는 기분을 만끽하게 해주는 게임 앱

 

<어비스리움 폴>은 극지방에서 북극곰, 펭귄, 그밖에 다양한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클리커 게임이다.

 


 

<Journey>는 신비로운 사막풍 배경이 인상적인 퍼즐 어드벤처이다.

 


<피싱앤라이프>는 평온한 바다 위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이다.

 

 

<마이 오아시스: 시즌 2>는 나만의 공중 섬을 다양한 동물들로 채워가며 즐기는 게임이다.

 

 

<에이지 오브 2048: 월드>는 전세계 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에이지 오브 2048>의 새로운 시리즈로, 전세계의 랜드마크를 건설하는 컨셉을 더한 퍼즐 게임이다.

 


<Swim Out> 은 한낮의 나른한 수영장을 무대로 진행되는 전략 퍼즐 게임이다.

 


<Campfire Cooking>은 캠핑장을 컨셉으로 만들어진 퍼즐 게임이다.



# 영화, TV 속으로 떠나는 동영상 감상 앱

'라프텔'은 150만 유저를 기반으로 하는 국내 최대 애니메니션 전문 영상 서비스이다. 동시방영 신작까지 감상 가능한 멤버십이 월 9,900원이며, 단건 결제 및 광고를 보고난 후 무료 감상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왓차플레이'는 영화, 드라마, 예능,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무제한 스트리밍·다운로드 감상 앱이다. 남미ㄹ 를 대륙 횡단하는 스토리의 '모터사이클 다이어리', 이탈리아 베로나 배경의 '레터스 투 줄리엣', 프랑스 파리 배경의 '미드나잇 인 파리', 세계 여행 테마의 '꾸뻬씨의 행복한 여행' 등 여행 정주행이 가능한 콘텐츠들을 제공한다. 

 

'시즌'은 최신 영화, 인기 드라마, 예능, 프로야구 및 실시간 210여 개 채널 시청을 지원하는 감상 앱이다. '백종원의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트래블러', '비긴어게인', '윤식당' 등 TV 프로그램을 통한 랜선 여행이 가능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