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포켓몬 고 페스트 CF, 스타워즈 감독 ‘라이언 존슨’이 참여했다

사보 (황다솔) | 2020-07-08 10:11:22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감독 라이언 존슨이 ‘포켓몬 고 페스트’ 광고를 제작했다. 30초로 짧지만 강렬하다.

 

‘Look Close’(자세히 봐)라는 제목의 이 광고는 일상 생활 속에 숨어있는 포켓몬을 찾아내 함께 ‘포켓몬 고 페스트’를 즐긴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포켓몬 고 페스트’는 <포켓몬 고> 연중 최대 이벤트다.

 

  

행사나 광고 모두 코로나19 영향을 받았다. 오프라인 이벤트였던 ‘포켓몬 고 페스트’는 올해 온라인 가상 도시에서 열리는 것으로 바뀌었고, 이 광고 역시 라이언 감독의 원격 촬영 지시로 진행됐다.

 

나이언틱은 이 광고가 뉴질랜드에서 촬영됐으며,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감독이 원격으로 제작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해외 출입국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나이언틱이 원격 작업을 지원한 것으로 보인다. 

 

광고를 제작한 라이언 존슨(Rian Johnson)은 “오랜 포켓몬 트레이너로서 나이언틱과 함께 일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었다. 원격으로 제작을 지휘하는 것은 나에게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작년 ‘포켓몬 고 페스트’는 각국 주요 도시 시카고(미국), 도르트문트(독일), 요코하마(일본)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돼 60만 명 이상이 참가했다. 올해는 7월 25일과 26일 이틀간 열리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가상 도시에서 진행한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