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이용자에 ‘동키콩 컨트리’ 무료 제공

톤톤 (방승언) | 2020-07-09 10:37:41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용 온라인 서비스 ‘스위치 온라인’ 가입자에 레트로 게임을 무료 제공 중인 닌텐도가 7월 15일부터 <동키콩 컨트리>를 추가로 무료 배포하겠다고 발표했다.

 

스위치 온라인 가입자는 닌텐도e숍에서 NES와 Super NES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두 가지 소프트웨어를 통해 현재까지 총 85개 게임이 서비스되고 있다.

 

스위치 온라인 요금 플랜은 개인 플랜과 패밀리 플랜으로 구분된다. 개인 플랜 요금은 12개월 이용시 1만 9,900원이며 총 8명이 함께 이용 가능한 패밀리 플랜은 12개월 이용시 3만 7,900원이다.

1994년 발매된 <동키콩 컨트리>는 '동키콩' 프랜차이즈를 Super NES용으로 리부트한 작품이다. 악당 킹 K. 룰이 훔친 바나나를 되찾기 위한 주인공 동키콩과 조카 디디콩의 정글 모험을 다뤘다. 당시 기준으로 유려한 그래픽과 다이내믹한 게임 플레이로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으며 명작으로 꼽힌다.

 

닌텐도는 <동키콩 컨트리>와 함께 <나츠메 챔피언십 레슬링>(Super NES)과 <더 이모탈>(NES)도 함께 배포하겠다고 밝혔다.

 

닌텐도는 현재까지 <아이스클라이머>, <별의 커비>, <슈퍼마리오>, <트윈비>, <젤다의 전설>, <닌자가이덴>, <더블드래곤> 등 향수를 자극하는 여러 고전 명작을 무료 제공하여 올드 팬의 호평을 받고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