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롤’ 신규 챔피언 떡밥 유출? 이름은 ‘사미라’

하라 (한지희) | 2020-07-28 18:08:17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러다간 2주에 한 번씩 챔피언 나오겠는데?”

 

<리그 오브 레전드> 정보 제공 사이트 ‘Surrender20.net’에서 신규 챔피언 이름이 공개됐다. 게임 테스트 서버에 ‘Style:rank S’라는 감정표현이 추가됐고, 연관된 파일명은 전부 ‘사미라 이스터에그(Samira Easter egg)’였다. 이는 새로운 원거리 딜러의 이름일 가능성이 높다. 

 

*이스터에그: 영화, 책, CD, DVD, 소프트웨어, 비디오 게임 등에 숨겨진 메시지나 기능을 뜻한다. 서양권에서 부활절에 달걀을 집 안에 숨겨두고 아이들에게 찾도록 하는 풍습에서 유래된 말이다. 

 

 

6월 라이엇은 챔피언 로드맵에서 올해 후반에 ‘치명적으로 차려입은 새로운 원거리 딜러’가 등장할 것이라 밝혔다. 이번 테스트서버에서 발견된 이 파일은 해당 게시글에 올라온 그림과 같다.

 

어쩌면 ‘사미라’는 ‘카이사’와 같이 근접 공격 후 빠져나오는 플레이를 펼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미국 게임 매체 ‘닷이스포츠’는 챔피언 로드맵을 근거로 챔피언 스타일을 예측했다. 

 

“전투 한가운데로 뛰어들어 칼날과 총알의 회오리를 발사한 뒤 체력을 아슬아슬하게 남겨두고 빠져나오는 플레이가 마음을 들뜨게 하나요?”

 

장미 모양으로 보아 ‘사미라’가 르블랑의 ‘검은 장미단’에 속할 것이라고 추측하는 레딧 유저도 있다. 

 

물론 공식적으로 밝혀진 바는 아직 없다. 7월 24일 공개된 150번째 신규 챔피언 ‘요네’는 패치 10.16 라이브 서버에 적용될 예정이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