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베데스다 게임, ‘엑박패스’ 합류 시작… 첫 주자 ‘둠 이터널’

톤톤 (방승언) | 2020-09-25 18:53:56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Xbox 게임패스 구독자들이여, 이제 ‘찢고 죽일’ 준비를 하자. 10월 1일 <둠 이터널>이 게임패스 라이브러리에 추가된다.

 

<둠 이터널>의 게임패스 합류 결정은 인수 발표 이후 24시간이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 알려졌다. 제니맥스 산하 타이틀이 언제쯤 게임패스에 추가되기 시작할까 기다리던 구독자라면 반가울 뉴스다. 다만 Xbox측에 따르면 국가별로 각 게임 서비스 시기는 다를 수 있다.

 

 

<둠 이터널> 뿐 아니라 제니맥스 소유의 모든 게임은 Xbox 게임패스에 추가될 예정이다. <디스아너드 2>는 이전부터 포함돼있었다. 그래도 ‘인수 이후 첫 합류 작품’이라는 상징성을 고려하면 <둠 이터널>은 적절한 작품이다. 흥행작이 없어 몇 년 동안 고전한 제니맥스의 명예회복을 도운 고마운 타이틀이기 때문이다.

 

약 4년 동안 제니맥스가 내놓은 타이틀은 대부분 내세울 만한 성적을 거두지 못했다. <디스아너드 2>, <프레이>, <울펜슈타인: 영 블러드>, <레이지 2>, <이블 위딘 2> 등이 그랬다. <울펜슈타인 2: 뉴 콜로서스>(2017년)는 좋은 평을 얻었지만 판매 실적에서는 전편에 미치지 못했다.

 

반면 <둠 이터널>(2020년)은 출시 첫날부터 동시접속자 10만명, 출시 후 주간 스팀 통계에서는 70만 장 판매 기록을 세웠다. 메타크리틱 평점은 출시 이후 90점 전후를 기록했으며 9월 25일 현재 88점에 안착해있다. 스팀 유저 선호도 역시 ‘매우 긍정적’(89%)이다.

 

10월 20일에는 첫 DLC <고대의 신들>이 발매된다. 그러나 현재 Xbox 게임패스 게임들은 타이틀 본편만 포함되는 경우가 많으며, DLC는 무료 제공하지 않고 있다. 구독자들도 <고대의 신들>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별도 구매해야할 가능성이 높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