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Xbox가 던진 ‘무지개’ 떡밥… ‘레인보우식스 시즈’가 확실하다

톤톤 (방승언 기자) | 2020-10-19 15:17:09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6겹 무지개와 공성전... 엉뚱해보이는 사진 한 장이 해외 게이머 눈길을 사로잡았다.

 

Xbox 게임패스(이하 게임패스) 이용자라면 주목할 만한 소식이다. 유비소프트의 <레인보우식스 시즈>가 게임패스에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 10월 18일 게임패스 트위터 공식 계정에 올라온 사진 한 장을 보고 외신과 해외 네티즌이 내놓은 추측이다.

 

사진은 중세 성을 공격하고 있는 병사들을 묘사한 3D 이미지다. 현대 배경 밀리터리 슈터인 <레인보우식스 시즈>와는 별 상관이 없어보인다.

 

 

그러나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얘기가 다르다. 먼저 하늘을 가로지르고 있는 거대한 무지개가 눈에 들어온다. 6겹으로 쌓인 무지개다. ‘레인보우(무지개)’와 ‘식스(6)’가 연상된다.

 

그림에 나타난 전체 상황도 중요하다. 누가 봐도 공성(攻城·성이나 요새를 공격함) 전투를 나타내고 있다. 영어 단어 ‘시즈’(siege)는 공성이나 포위공격을 뜻한다.

 

그림의 요소를 조합하면 <레인보우식스 시즈>가 완성되는 셈이다. 이에 외국 팬들은 사실상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게임패스 합류를 확신하고 있다.

 

유비소프트는 <레인보우식스 시즈>를 Xbox 시리즈 X, Xbox 시리즈 S, PS5 등 차세대 콘솔에 출시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들 기기 출시가 임박했다는 점을 고려할 때, <레인보우식스 시즈>도 해당 시기에 맞춰 게임패스에 포함되리란 전망도 나온다.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유비소프트의 매출을 책임지는 간판 타이틀 중 하나다. 유비소프트가 2020년 5월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레인보우식스 시즈’ 서비스 전체 가입자 수는 2월 대비 500만 명 늘어난 6,000만 명이었다. 2020년 1분기 디지털 콘텐츠 매출 또한 전분기 대비 26% 증가하는 등 상승세를 보였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