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벌써 3주년! 붕괴3rd 대규모 업데이트로 신규 발키리 등장

홀리스 (정혁진 기자) | 2020-10-20 12:46:46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미호요의 <붕괴 3rd>가 오는 10월 29일 3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회사는 현재 사전예약을 모집 중이며 신청한 유저에게 수정부터 보급 카드, 캐릭터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대규모 업데이트인 만큼 미호요는 풍성한 이벤트도 개최해 유저 즐길 거리를 대폭 늘렸다. 크게 네 개로 분류되는 이벤트로 플레이에 도움되는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발키리(캐릭터)인 '델타 열광의 물결'의 체험 스테이도 등장한다.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되는 이벤트들을 정리했다.

 


 

# 누적 접속 통한 다양한 이벤트 지급, '카니발 축제-카니발 스핀'

 

먼저, 로그인 혜택으로 '카니발 축제'와 '카니발 스핀'이 열린다. 카니발 축제는 오는 12월 17일 오전 4시까지 열리며 누적 로그인에 따라 로그인 다음 날 보물상자와 보상을 수령하는 방식이다.

 

소원 보상을 열어 체리 폭탄 캐릭터 카드를 비롯해 태고의 의지 600개, 열광 코어 160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소원은 최종 수령 전 교환할 수 있다. 유저는 이벤트 기간 동안 7일 로그인을 통해 매일 다른 보상을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다

 

보상은 성석, 골드핀, 열광 코어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캐릭터 카드는 누적 1일 이벤트에서만 지급한다.

 



 

'카니발 스핀'도 12월 17일 오전 4시까지 열린다. 접속 1일 차 로그인을 통해 얻거나 아래 설명할 '붕괴모험담' 전투 또는 소탕 누적을 20회 진행해 획득할 수 있다.

 

유저는 카니발 스핀을 사용해 '축제 상자'와 '합금 상자’를 해금할 수 있다. 축제 상자에는 정밀 보급카드 5장부터 확장 보급카드 5장, 본부 보급카드 8장과 인형 보급 카드 10장, 그리고 수정 1,200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또 합금 상자에는 붕괴 결정 1개부터 아인슈타인 토러스 70개, 태고의 전승 100개, 태고의 의지 200개, 초전도 금속성 수소 200개와 에너지 집속 공간 렌즈 75개, 플로지스톤 에테르 400개, 그리고 성석 3만 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참고로 축제 상자와 합금 상자의 최대 구매 한도는 각각 3회, 7회다.

 

 


 

# 플레이 콘텐츠 '붕괴모험담', 신규 발키리 '델타' 체험 이벤트도 오픈

 

'붕괴모험담'은 플레이 콘텐츠로, 용사 제레와 함께 진행되는 이벤트다. 유저는 에메랄드 숲부터 고대 유적, 부유섬 세 구역을 통과한 후 최후의 마왕탑에서 마왕을 쓰러트려야 한다.

 

발키리 아이콘에 있는 '조력의 땅'을 점령하면 해당 발키리가 파티에 가입, 전투에 참여하며 발키리 수집 진도에 따라 버프와 여러 특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모험을 하며 거점을 점령하는 방식으로 점령할 때마다 인접 거점이 개방된다.

 

총 20개의 이벤트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정 수량의 거점을 점령하면 이벤트의 메인 스토리를 볼 수 있는 '이야기의 땅'을 개방할 수 있다.

 


 

유저는 전투 또는 소탕으로 점령 진도를 증가시켜 코인을 모을 수 있으며 임무를 클리어하면 작열 코드를 얻을 수 있다. 코인으로는 코스튬 패키지나 보급 패키지 등을 구입할 수 있으며 작열 코드로는 모험가상회에서 제레 발레리 '환해의 꿈나비' 전용 코스튬 드림 체이서부터 1/3 결정, 100 수정, 태고의 의지, 열광 코어 등 아이템을 교환하는데 사용된다.

 

참고로, 모험가상회에서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 중 환해의 꿈나비 코스튬과 드림 체이서, 1/3 결정, 100 수정은 일정 수 이상의 거점을 누적 개방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다. 10개를 개방하면 수정을, 20개는 1/3 결정을, 30개 개방 시에는 코스튬 구매 권한이 열린다.

 


 

마지막으로 신규 발키리 '델타'를 체험하기 위한 스테이지 '열광의 물결'이 오픈된다. 중국 서버에 오픈된 모습을 보면 이능 계열 물리 공격의 발키리로 근거리 지속형 딜러 캐릭터로 알려지고 있다. 차지 공격이나 필살기를 사용하면 '프렌지 모드'에 돌입,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체험 스테이지는 튜토리얼 모드와 도전 모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증폭에 사용되는 코어 아이템 '열광 코어'를 획득할 수 있다.

 

새롭게 등장하는 신규 발키리 '델타'

 

# 3주년 업데이트 사전예약 진행 중, 관련 페이지서 이벤트도 진행

 

미호요는 <붕괴 3rd> 3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지난 15일부터 진행했으며 오는 10월 29일 오전 10시까지 공식 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현재 관련 사전예약 페이지도 오픈 중이다.

 

더불어, 같은 기간 동안 공유 이벤트도 열린다. 3주년 사전예약 페이지에 있는 카드 맞추기 미니게임을 참여한 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마우스 장패드(총 20명), 삭야관성 아크릴 스탠드(총 10명) 제레 드레스 1/8 피규어(총 3명)을 지급한다.

 


 

<붕괴 3rd> 게임에 접속해도 각종 전야제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다.

 

먼저 '3주년 축제 임박 로그인 이벤트로, 오는 10월 29일 오전 4시까지 7일간 로그인을 해서 정밀 보급 카드 15장 및 중장 토끼‧추석 성흔 (상)을 얻을 수 있다.

 

한국 한정 이벤트도 열린다. 지난 15일부터 열렸으며 오는 29일 오전 4시까진 진행한다. 인게임 배경으로 편의점, 게임 전시회, 미호요 사무실 등 <붕괴3rd 유저>가 공감할 수 있는 장소를 선정했다.

 

아이템으로 붕카콜라(브로냐가 게임할 때 마시는 음료), 붕닭볶음면(후카가그려진 볶음면), 비어환꼬치, 키등어 구이 등을 선보였으며 3주년 기념품을 수집해 수집 수량에 따라 네겐트로피 허수코어, 본부 보급 카드, 천명 허수 코어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로그인 혜택으로 3주년 기념 메달과 '로잘리아 아린' 발키리 카드를 지급한다. 더불어 정밀 보급 카드와 확장 보급 카드, 붕괴결정 등 아이템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획득할 수도 있다.

 

3주년 업데이트 한국 한정 이벤트.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