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마인크래프트’ 자바 에디션, MS 미연동시 플레이 불가능해진다

체리폭탄 (박성현) | 2020-10-22 13:58:25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자바 에디션 유저라면 필독.

 

사용하던 모장 계정을 MS 계정으로 이전하지 않으면 로그인이 불가능해지게 된다. 또한 신규 구매자는 2020년 가을부터 모장이 아닌 MS 계정을 사용해야 한다.

 

지금 당장 홈페이지로 들어가 계정을 확인할 필요는 없다. 계정 이전은 2021년 초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안내문은 모장 계정에 연결된 이메일로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MS 계정으로 이전을 끝낸 뒤에는, 모장 계정을 통한 로그인 및 게임 플레이는 불가능해진다.

 

게임 버전은 변하지 않는다. 사용하던 모드와 스킨은 그대로 유지된다. 배드락 에디션을 가진 MS 계정은 원하는 버전을 선택해 플레이 가능하다. 대신 MS 계정으로 로그인하더라도 베드락 에디션과 크로스 플레이는 불가능하다. 

 

2014년 MS가 모장을 인수한 이후, <마인크래프트>는 여러 버전으로 분할 발매됐다. 자바 에디션은 가장 먼저 개발된 버전으로 다양한 유저 창작 콘텐츠와 많은 유저수가 장점이다.

 

계정 이전에 대해 개발사 모장은 “계정 보안 강화가 목적”이라고 발표했다. MS 계정을 사용하면 ▲2단계 보안 인증 ▲채팅 및 초대 차단 ▲자녀 보호 기능 도입이 가능해진다. <마인크래프트>는 전세계적인 인기에 비례해 해킹 사례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2016년 영국 공영방송 BBC는 유저 700만 명의 로그인 데이터가 탈취된 사건을 보도한​ 바 있다.

 

(출처: MS스토어)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