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레인보우식스 시즈' e스포츠 대회 '에이펙 노벰버 식스 메이저' 24일 개막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 2020-11-23 15:25:14

[자료제공: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한국팀 클라우드 나인이 e스포츠 종주국의 자존심을 걸고 두번째 글로벌 리그 우승에 도전한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는 <레인보우식스 시즈>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에이펙 노벰버 식스 메이저(이하 에이펙 식스 메이저)’를 오는 24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에이펙 식스 메이저는 에이펙 리그의 각 지역별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글로벌 대회로, 오는 24일부터 29일까지 6일간 진행된다. 에이펙 식스 메이저는 총상금 125,000달러(약 1.5억 원) 규모로 참가팀은 순위에 따라 상금과 함께 <레인보우식스 시즈> 최상위 e스포츠 리그인 ‘식스 인비테이셔널’에 진출할 수 있는 글로벌 포인트를 받게 된다.

 

 

에이펙 식스 메이저는 에이펙 노스 토너먼트, 에이펙 사우스 토너먼트, 오세아니아 토너먼트로 나뉘어 진행되며 에이펙 노스 상위 6개 팀, 에이펙 사우스 상위 4개 팀, 오세아니아 상위 3개 팀 등 총 13개 팀이 참가해 자웅을 겨루게 된다. 

 

특히, 이번 에이펙 식스 메이저에서는 한국팀 클라우드 나인이 다시 한 번 우승에 도전한다. 클라우드 나인은 지난 에이펙 어거스트 식스 메이저에서 놀라운 기량을 보여주며 우승한 바 있는 만큼 또 한 번 우승컵을 거머쥘 수 있을지 팬들의 관심이 높은 상태다. 

 

클라우드 나인이 속한 에이펙 노스 토너먼트 8강전은 오는 24일에 진행되며 준결승전과 결승전은 각각 오는 25일과 29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에이펙 노스 토너먼트 8강전과 준결승전은 3판 2선승제로 진행되며 결승전은 5판 3선승제로 진행된다. 

 

에이펙 식스 메이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선수 및 관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모든 경기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모든 경기는 영어로 생중계되며 한국 지역이 포함된 에이펙 노스 토너먼트 전경기는 트위치TV 및 유튜브 레인보우식스 시즈 공식 채널을 통해 한국어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에이펙 식스 메이저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레인보우식스 시즈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