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메이플스토리, 방탄소년단과 콜라보 발표... '성덕'된 BTS 멤버들

우티 (김재석 기자) | 2020-11-24 13:25:03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24일 넥슨 MMORPG <메이플스토리>에 새 프로젝트가 발표됐다. 이름하여 'BTS with 메이플스토리' 프로젝트. 유튜브 <메이플스토리> 채널에는 약 1분 분량의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방탄소년단(BTS)이 <메이플스토리>와 협업하는 것이다.

 


 

영상에서는 BTS의 일곱 멤버들이 출연한다. 각자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추억을 꺼내는 한편, 게임의 메인 테마송을 부르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자막에서는 "BTS의 꿈이 실현되는 날"이라는 표현이 나오는데 실제로 진, RM 등 BTS 멤버들은 <메이플스토리> 유저로 유명하다. 영상에서는 "넥슨을 찾아가려 했다"는 말도 등장한다.

 

특히 진은 <메이플스토리>의 열성 유저로 알려졌는데, 지난 3월 자신의 위버스에 스타포스 강화에 실패한 뒤, 게임을 접었다는 말을 남기기도 했다. 과거 그가 게임에 접속한다는 사실을 알릴 때마다 진이 접속한 서버엔, 그와 함께 즐기려는 유저들로 게임이 폭주한 적도 있다.

 

 

영상으로 콜라보레이션의 정확한 방향을 읽기는 어렵다. 콜라보 아이템이나 굿즈를 비롯한 각종 이벤트가 진행될 것으로 추측된다. 실제로 한 커뮤니티 유저가 BTS 멤버들을 <메이플스토리> 캐릭터처럼 꾸민 것이 인기를 끈 적 있는데, <메이플스토리>화(化)된 BTS 멤버들도 기대해볼 만하다. <메이플스토리>와 BTS의 콜라보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추후 공개될 예정.

 

한편, BTS는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2관왕에 올랐다. 이어서 이번에 이들이 그래미상 후보로 지명될지 기대를 모으는 상황. 노미네이션 결과는 미 현지 시간으로 24일 오전 9시에 발표된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