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한국-핀란드 게이머 만나는 '2020 한-핀 e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기자) | 2020-11-26 15:00:17

[자료제공: 주 핀란드 대한민국 대사관]

 

주 핀란드 대한민국 대사관이 오는 12월 5일 오후 6시 부터 ‘한-핀 e스포츠 페스티벌’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페스티벌은 한국과 핀란드에 살고 있는 성인남녀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이 중 1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양국을 대표하는 게임인 <브롤 스타즈>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플레이하게 된다. 

 

<브롤 스타즈>는 팀 토너먼트전에서 한국과 핀란드 게임 플레이어를 무작위 팀으로 구성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아울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서바이벌 매치로 구성되어 양국 게임 플레이어들이 각자의 실력을 뽐낼 수 있도록 한다.

 

이 행사는 주 핀란드 대한민국 대사관이 주최 및 후원하며, 핀란드의 대표적인 e스포츠 대회 운영사인 FEL이 주관한다. 

 

 

주 핀란드 대한민국 대사관의 황유경 서기관은 “대한민국과 핀란드는 국산 게임 산업이 효도 수출 콘텐츠 산업으로 자리매김한 국가들”이라고 설명하며, 이번 행사를 “양국 국민들이 게임을 통해 연결되는 문화 축제”라고 소개했다. 핀란드 FEL의 Jussi Halme 대표는 “핀란드는 최근 몇 년 사이 e스포츠가 크게 성장한 국가”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한국 핀란드 간 e스포츠 교류가 이어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들뜬 현지 분위기를 전했다.

 

‘한-핀 e스포츠 페스티벌’ 참가 신청은 오는 30일까지이며, 본격적인 행사는 오는 12월 5일 주 핀란드 대한민국 대사관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24명의 참가자들에게는 상패와 상금이 지급되며, 그 외 참가한 모든 이들에게도 핀란드를 상징하는 사은품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에는 별도의 참가비가 들지 않으며, 참가자들의 게임 플레이 실력 또한 제한을 두지 않는다. 

 

주 핀란드 대한민국 대사관은 이번 ‘한-핀 e스포츠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게임을 활용한 한국과 핀란드 간 언택트 형태의 민간 교류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코로나 19로 인해 국가간 문화 교류가 쉽지 않은 요즘, 주 핀란드 대한민국 대사관의 이러한 색다른 온라인 공공 외교가 향후 양국의 콘텐츠 산업 수출입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지 주목된다.

 

‘한-핀 e스포츠 페스티벌’ 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 핀란드 대한민국 대사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볼 수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