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WDG,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배틀그라운드 오픈테스트 ep.08’ 개최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 2021-01-18 12:09:06

[자료제공: WDG]

 

더블유디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배틀그라운드> 오픈테스트 ep.08’ (이하 배틀그라운드 오픈테스트)를 개최한다.

 

참가 신청 기간은 지난 15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이며, e스포츠 대회 플랫폼 ‘와라지지’에서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1월 29일 기준으로 만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단, 18세 미만 참가자는 법정대리인의 대회 참가 동의서를 제출해야 한다. 각 팀은 최소 4명에서 최대 8명까지 선수 구성이 가능하다.

 

대회 진행 방식은 오는 29일과 30일 이틀간 조별 예선을 통해 본선에 나갈 16개 팀을 정한다. 이후 오는 2월 3일 본선에서 16개 팀이 총 4라운드 경기를 치러 순위 점수와 킬 포인트 점수를 합산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우승팀은 로캣 버스트 프로 마우스와 ‘펍지 위클리 시리즈: 동아시아 Phase 1’ 대표 선발전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더블유디지는 아마추어 게이머의 실력 향상과 프로 진출을 돕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오픈테스트’ 대회를 개최, 운영해왔다. 특히, ‘<배틀그라운드>  오픈테스트’는 지난 2020년 7번의 대회를 치르면서 프로팀 코칭 및 스크림 기회, 프로팀 입단 등을 통해 아마추어 유망주 선수와 프로팀과의 연결고리 역할을 해왔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오픈테스트’ 본선 경기는 더블유디지 e스포츠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더블유디지가 주최, 주관하고 로캣, 터틀비치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오픈테스트 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