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어서 받아 가세요…'매스 이펙트' 특전 아트·음원 무료 배포

톤톤 (방승언) | 2021-05-07 18:26:05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전부 무료로 드립니다’

 

EA가 고전 인기 RPG의 리마스터 <매스 이펙트 레전더리 에디션>(이하 <레전더리 에디션>) 발매를 앞두고 독특한 마케팅에 나섰다. 과거 ‘특전’으로 제공했던 1.7GB 분량의 공식 아트북, 만화, 음원 등을 온라인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레전더리 에디션>은 2007~2012년에 출시된 <매스 이펙트> 3부작을 하나로 합치고, 시스템과 그래픽을 개선한 합본 겸 리마스터 타이틀이다. 원작 <매스 이펙트> 시리즈는 방대한 설정과 매력 있는 캐릭터로 해외에서 큰 팬덤을 형성했다. 

 

때문에 공식 아트와 OST에 대한 수요도 컸고, 제작사 바이오웨어는 2, 3편의 ‘디럭스 에디션’ 구매 특전으로 이를 제공했었다. 곧 발매될 <레전더리 에디션>의 경우,  리마스터된 3편에 더해, 거의 모든 DLC가 포함되어 있다. 대신 과거 배포됐던 특전 자료들은 들어 있지 않았는데, 이번에 무료로 제공된 것.

 

 


 

특전의 ‘구성품’은 배경음악 트랙 88개, 디지털 아트북 2권, 디지털 만화책 2권, 주인공 ‘셰퍼드’의 함선 ‘노르망디 호’의 디지털 회화 1점 등으로 다음 링크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링크) 다운로드는 5월 31일까지 가능하며, 다운로드 상한에 도달하면 더 일찍 종료된다고 EA는 안내했다. 원작의 팬이라면 서두를 필요가 있다.

 

바이오웨어는 <레전더리 에디션>의 개발 목표에 대해, 원작의 게임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현세대 게이머가 즐길 수 있는 쾌적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본편에 없는 새로운 콘텐츠 추가나 기존 콘텐츠의 변경은 없다고 이들은 전했다.

 

한편 EA 코리아에 따르면 아쉽게도 <레전더리 에디션>의 공식 한국어 지원 계획은 없다. <매스 이펙트> 시리즈 원작 발매 당시에도 한국어는 지원되지 않았다. 그러나 일부 팬들의 마니악한 관심 속에 총 100시간 이상의 방대한 플레이타임과 수많은 대화에도 불구하고 유저 한국어 패치는 진행됐었다.

 

<레전더리 에디션>은 5월 14일 PS4, PC, Xbox One 등으로 출시된다. Xbox 시리즈 X와 S, PS5에서도 하위호환 기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스팀 기준 6만 6,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