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26일 개막한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 오는 30일까지 개최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기자) | 2021-05-28 12:47:52

[자료제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국내 최초 메타버스를 활용한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가 지난 26일 개막한 후 국내외 게임 유저들에게 인기몰이 중이다.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은 지난 26일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진행한 개막식 이후 ‘2021 인디크래프트’를 찾는 관람객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1 인디크래프트’는 인디게임 산업 육성을 통해 건강한 게임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추진 중인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이다. 인디게임 개발자에게 국내외 유저와 만날 수 있는 기회와 멘토링, 사업화지원금 등의 후속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게임유저들은 자신의 아바타를 이용해 마치 실제로 게임전시회를 방문하듯이 인디게임부스를 방문하여 게임 영상을 시청하고, 직접 게임개발자와 소통을 통해 인디게임의 새로운 진면목을 알게 됐다고 입을 모아 밝혔다. 특히 각 월드별로 특화되어 있는 다양한 미니게임은 글로벌 게임유저들의 승부욕을 자극함과 동시에 이벤트에 활용되는 ‘별’을 모집할 수 있어 많은 도전이 계속된다는 후문이다.

 

비즈니스 미팅도 게임쇼 부스 내에서 자연스럽게 이루어졌다. 보이스챗과 번역이 가능한 채팅기능을 통해 글로벌 게임관련 바이어와도 충분히 미팅을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좀 더 편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됬다.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더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화제다. 

 

먼저 ‘별을 모아라’ 이벤트는 각 월드마다 부스를 방문하거나, 미니게임을 클리어 하거나, 숨어있는 ‘별’을 500개 획득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이벤트로, 자동 커피머신과 아이스크림 기프트콘 등 다양한 경품에 도전할 수 있다. 

 

두 번째로 전시방문 이벤트로, 마음에 드는 부스나 공간에서 유저 본인의 아바타가 나오도록 캡처하여 응모하면 역시 커피 쿠폰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인디크래프트 운영 사무국은 “게임 전시회를 구경하시거나, 각 월드를 다니면서 게임 부스 및 미니게임을 즐기시면서 두배 더 즐거운 관람을 하실 수 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게임쇼가 끝나는 오는 30일까지 계속 진행된다. 응모는 ‘2021 인디크래프트’ 공식 페이스북 그룹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메타버스로 진행되는 새로운 인디게임의 축제,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는 오는 30일까지 24시간 운영되며, PC를 통해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인디크래프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별도 후원 및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사무국(070-8680-6477, [email protected])로 가능하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