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유비소프트 E3 발표, 진짜 한 번만 더 속아보자!

4랑해요 (김승주 기자) | 2021-06-14 13:48:23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진짜 한 번만 더 믿어볼까?

유비소프트가 한국시간 기준 13일 새벽에 진행된 '유비소프트 포워드'를 통해 다양한 신작을 공개했다. 또한 해당 행사가 한국에서는 새벽에 진행됐다는 점을 고려해, 유비소프트 코리아는 한국 팬들을 위한 별도의 방송을 6월 14일 공개했다.

이번 발표의 핵심은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렉션>과 동명의 영화 <아바타>를 게임화한 <아바타: 프론티어스 오브 판도라>다. 두 게임 모두 첫 공개 이후 몇 년간 소식이 없다가, 이번 E3를 통해 인 게임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한국 커뮤니티 방송 기준 1시간 분량으로 진행된 유비소프트의 발표 내용을 모았다. / 디스이즈게임 김승주 기자

  

 

# 이제 진짜 나옵니다.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랙션>

 


 

- 게임명 :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랙션

- 장르 : 협동 FPS

- 개발사 :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 플랫폼 : PC, 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S

- 출시일 : 2021년 9월 16일

 

2019 E3에서 처음 공개됐던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랙션>이 발매일을 확정 지었다. 

<익스트랙션>은 레인보우 식스 대원들이 미지의 외계 생물체에 맞서 싸우는 내용이다. 인게임 트레일러를 보면 <레인보우 식스: 시즈>에 등장했던 '아웃브레이크' 모드와 흡사해 보인다. 다만 스탠드얼론 게임으로 등장한 만큼 세부적인 플레이는 강화됐다. 코옵 인원은 최대 3인. 
 
<시즈>에 등장했던 요원도 그대로 등장한다. 대신 PVE 컨셉에 맞게 특수 능력이 조정될 예정이다. 시네마틱 동영상에서는 '노매드'가 기압탄을 사용해 외계 생물체를 제압하는 장면이 등장했다. <시즈>의 특징 중 하나였던 벽 파괴 시스템도 등장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선보일 수 있다. 출시일은 2021년 9월 16일.

 


 

 

# 내가 빌런이 된다! <파 크라이  6> 시즌 패스

 


 

- 게임명 : 파 크라이 6

- 장르 : FPS, 오픈월드

- 개발사 : 유비소프트 토론토

- 플랫폼 : PC, 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S, 구글 스테디아

- 출시일 : 2021년 10월 7일

 

<파 크라이 6>는 시즌 패스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 시즌 패스 콘텐츠에서는 전작에 등장했던 악당을 직접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사용할 수 있다. <파 크라이 3>의 바스 몬테네그로, <파 크라이 4>의 페이건 민, <파 크라이 5>의 조셉 시드가 등장할 예정. 동영상 제목도 '악당이 되어라(Become The Villain)'다.

이번 시즌 패스에는 <파 크라이 3>의 스핀오프 작품이었던 <파 크라이 3: 블러드 드래곤>도 포함된다.

 

# '에이든 피어스'가 돌아온다. <와치독 리전: 블러드라인>

 


 

- 게임명 : 와치독 리전: 블러드라인

- 장르 : 오픈 월드 TPS

- 개발사 : 유비소프트 토론토

- 플랫폼 : PC, 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S, 구글 스테디아

- 출시일 : 2021년 7월 6일

 

<와치독>의 주인공 '에이든 피어스'가 돌아온다.

<와치독 리전>의 DLC <와치독 리전: 블러드라인>의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이야기의 시점은 <리전>의 메인 스토리 이전. 모종의 이유로 인해 시카고에서 런던으로 넘어온 에이든 피어스는 군용 로봇 기업과 데드섹 멤버 간의 싸움에 휩쓸린다.

<와치독 2>에서 주연을 맡았던 '렌치'도 해당 DLC에 등장한다. 트레일러에 따르면 로봇 부대의 통제권을 가진 장치를 두고 에이든 피어스와 대립할 예정. <블러드라인>은 <와치독 리전>의 시즌 패스에 포함되어 있으며, 별도로 DLC를 구매할 수도 있다.

 

 

# 게임 업데이트 놓지 않겠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강조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간 한정 축제와 신규 퀘스트, '강가 습격'과 같은 신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커뮤니티에서 요청이 많았던 '한손검'도 추가된다.

또한 얼마 전 출시된 <드루이드의 분노>에 이어 <파리의 점령> DLC를 올여름 발매할 예정이라 밝혔다. 이와 더불어 전작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에도 존재했던 '디스커버리 투어'도 출시한다.

영상 말미에서 유비소프트는 "출시로부터 2년이 지난 후에도 콘텐츠를 출시할 예정"이며 "내년에 출시할 확장팩을 이미 작업 중에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에이보르는 오딘과 매듭지을 일이 아직 남아있다고 하는군요"라며 차기 확장팩에 대한 힌트를 제공했다.

 

# 스포츠에 배틀로얄을? <라이더스 리퍼블릭>

 


 

- 게임명 : 라이더스 리퍼블릭(Riders Republic™)

- 장르 : 스포츠

- 개발사 : 유비소프트 안시

- 플랫폼 : PC, 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S

- 출시일 : 2021년 9월 2일


<스팁>에 배틀로얄을 섞는다고요?

유비소프트 안시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라이더스 리퍼블릭>은 50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모여 윙수트, 스키, 스노보드, 자전거 등을 타며 레이싱을 펼치는 배틀로얄 방식의 익스트림 스포츠 게임이다. 해당 트레일러를 확인하면 동일 스튜디오에서 개발했던 <스팁>의 후속작으로 보인다.

또한 개인전 외에도 '트릭 배틀'이라는 6vs6 형식의 대전 모드가 존재한다. 멋진 묘기를 선보이고 점수를 얻어, 총합 점수가 높은 팀이 승리하는 방식. 게임 배경으로는 브라이스 협곡, 요세미티 계곡, 세쿼이아 국립공원, 자이언 국립공원, 캐년랜즈 국립공원, 매머드산, 그랜드티턴산 등 미국의 유명 명소가 등장할 예정이다.


# 마리오와 래비드가 다시 만났다 <마리오 + 래비드 반짝이는 희망>

 


 

- 게임명 : 마리오 + 래비드: 반짝이는 희망

- 장르 : 택티컬 RPG

- 개발사 : 유비소프트 파리, 밀라노

- 플랫폼 : 닌텐도 스위치

- 출시일 : 2022년

 

닌텐도와 유비소프트의 협업으로 탄생한 게임 <마리오+래비드> 시리즈의 최신작 <반짝이는 희망>도 공개됐다. 이번 작품은 우주를 배경으로 한 만큼 <슈퍼 마리오 갤럭시>에 나온 '로젤리나'와 '치코'의 레비드 버전이 등장한다.

<반짝이는 희망>은 전작 <킹덤 배틀>과 비슷한 택티컬 RPG며, 2022년 출시 예정이다.

 


 

 

# 게임으로 진짜 기타 연주 배워요. <락스미스 플러스>

 


 

- 게임명 : 락스미스 플러스

- 장르 : 리듬게임

- 개발사 : 유비소프트 

- 플랫폼 : PC, 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S

- 출시일 : 올해 여름


실제 기타를 컨트롤러로 사용하는 게임 <락스미스 플러스>도 공식 후속작을 내놓는다.

 

<락스미스> 시리즈는 2011년 10월 첫 발매된 유비소프트의 리듬 게임이다. <기타 히어로>나 <기타 프릭스> 등 다른 기타를 소재로 한 게임과는 다르게, 실제 기타를 연결해 컨트롤러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

 

플레이어는 락, 힙합, 팝, R&B 등 수천 곡 이상의 음악 중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선택해 기타 연주를 하며 다양한 테크닉을 연습하고 즐길 수 있다. 또한 ‘Riff Repeater’ 도구로 특정 리프를 직접 연습하거나 자신의 수준에 맞게 자동으로 난이도가 적용되는 ‘Adaptive Difficulty’를 활용해 연주 실력을 키울 수도 있다. 출시일은 올해 여름.

 

# 춤은 멈추지 않는다. <저스트 댄스 2022>


 

- 게임명 : 저스트 댄스 2022

- 장르 : 리듬게임

- 개발사 : 유비소프트 

- 플랫폼 : PC, 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S, 닌텐도 스위치, 구글 스테디아

- 출시일 : 2021년 11월 4일


유비소프트의 대표 타이틀 <저스트 댄스> 시리즈의 신작도 공개됐다. <저스트 댄스>는 게임에 등장하는 홀로그램에 맞춰 춤을 추는 리듬 게임. 전 연령이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파티 게임'이라는 특징을 타고 전 세계 1억 3천 8백만 명의 플레이어, 시리즈 총합 8천만 장 판매라는 성적을 달성했다.

 

저스트 댄스 2022는 '토드릭 홀'의 ‘Nails, Hair, Hips, Heels’, '이매진 드래곤스의 ‘Believer’, '시애라'의 Level Up 등 각종 음악 차트를 석권했던 40곡의 다양한 음악들을 포함하고 있다. 게임을 구매하면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저스트 댄스 언리미티드' 1개월 패스도 무료로 제공되어 700곡이 넘는 음악들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다.

 

 

# 유비소프트 비장의 한 수? <아바타: 프론티어스 오브 판도라>

 


 

- 게임명 : 아바타: 프론티어스 오브 판도라

- 장르 : FPS, 오픈월드

- 개발사 : 매시브 엔터테인먼트

- 플랫폼 : PC, PS5, Xbox one, Xbox Series X/S, 구글 스테디아

- 출시일 : 2022년

 

유비식 오픈 월드에 영화 <아바타>를 섞는다고요?

<아바타: 프론티어스 오브 판도라>는 유비소프트 산하 스튜디오 '매시브 엔터테인먼트'가 '라이트스톰 엔터테인먼트', '디즈니'와 협력해 개발하는 1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해당 게임은 2017년 3월 1일 첫 공개 됐다. 약 4년 만에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한 것. 이번 트레일러를 확인하면 개발 단계 마무리에 들어온 것으로 추정된다. 주인공은 나비족이며, 판도라의 웨스턴 프런티어 지역을 탐사할 예정이다. 주요 적으로는 영화 <아바타>에도 등장했던 'RDA'가 등장한다.

해당 동영상은 6월 14일 기준 150만 회의 조회수를 달성할 정도로 해외 커뮤니티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영화 <아바타 2>가 2022년 개봉을 앞둔 만큼, 게임도 여기 맞추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