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백야극광은 대체 어떤 게임? 리세마라 방법은?

깨쓰통 (현남일 기자) | 2021-06-17 10:09:38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텐센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미소녀 캐릭터 수집형 게임 <백야극광>이 17일 10시에 마침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이 대체 어떤 게임인지, 정보가 많이 없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죠. 오늘은 이 게임이 대체 ‘어떤 게임인지’ 알아보는 영상과 함께, 이 게임을 플레이할 유저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질 ‘리세마라’ 팁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리세마라 필수인가요? 방법은?

캐릭터 수집형 게임이고, 무엇보다 ‘고등급’ 캐릭터가 있는 만큼 ‘리세마라’를 통해 초반에 최대한 유리한 시작점을 밟고 시작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이 게임의 리세마라는 '빡집중' 해도 20분이 넘게 걸리고, 게임의 특성상 초반에는 '캐릭터 성능'보다 '플레이어의 지능'이 더 중요한 구조라서 만약 리세마라 때문에 게임 못하겠다... 싶으면 그냥 적당히 타협하고 출발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참고로 <백야극광>은 국내에 출시하는 서브컬처 게임들 중에서는 특이하게도 ‘미래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해외에 선출시하지 않은 채, 우리나라를 포함해 전세계 글로벌 동시 론칭이라는 뜻입니다. 

 

이 때문에 캐릭터에 대한 분석이 많이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무엇보다 이 게임은 그 구조상 ‘특정 캐릭터 하나가 전장을 지배한다’는 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특정 캐릭터’를 노리는 것보다는 차라리, ‘최대한 많이 6성을 가져가는 것’을 리세마라의 목표로 삼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으로 ‘6성 캐릭터 2개 들고 시작’을 목표로 삼는 것이 현실적입니다. 

 

기본적으로 이 게임은 머리를 써야 하는 '능지' 게임입니다

[1]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일반적인 모바일 게임들과 동일하게 '게스트'로 계정을 생성한 후, 자신의 ‘닉네임’을 정하고 튜토리얼을 진행하게 됩니다. 참고로 ‘닉네임은 1회에 한 해 무료로 수정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리세마라용 닉네임은 마음껏(?) 지으셔도 무방합니다.  

 

1-4, 혹은 1-10까지 클리어하면 이제 뽑기에 나설 수 있다

 

[2] 이후 스테이지 1-4까지 튜토리얼 진행 후, '뒤로가기'를 눌러 튜토리얼에서 빠져나오면, 사전 예약 보상 등을 통해 약 2400 루맘버(유료재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과 '일반 캐릭터 뽑기' 재화를 합치면 '일반 뽑기' 10연차, 혹은 초보자 전용 뽑기 10연차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1-10까지 클리어해서 3000 루맘버를 확보하면, 초보자 전용 뽑기 20연차. 혹은 픽업 뽑기 10연차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플레이 패턴에 맞춰서 적당한 수준에서 뽑기를 시도하면 됩니다.

 

1-8, 1-9 등의 스테이지는 어렵지 않으니 만약 3000루맘버를 목표로 한다면 그냥 1-10까지 클리어를 목표로 해도 된다

 

[3] 뽑기후 결과가 마음에 안들면 '설정'에 들어가 안쓰는 e메일 등을 이용한 계정과 연동한 다음 '로그아웃' 하고 다시 게스트로 게임을 시작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리세마라 시간은 모든 텍스트를 스킵하고 최대한 빠르게 한다고 가정했을 때 약 ‘2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3000 루맘버가 모이면 이걸 돌리면 된다

# 리세마라 목표는? 

두 가지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1-4까지 클리어한 다음 일반 뽑기를 진행해 '6성' 캐릭터를 최소 하나 이상 들고 시작하거나 1-10까지 진행 후 '신규 유저 뽑기'를 통해 6성 캐릭터를 둘 이상 들고 시작하기.

 

참고로 ‘신규 유저 전용 소집’은 20회째에 무조건 4명의 6성 캐릭터 (그로누, 엘시, 샤리, 나시리스) 중 하나를 확정해서 줍니다. (게임에서의 표기는 21회지만, 초회는 튜토리얼에서 뽑기 때문에 사실상 20회) 하지만 이 4명의 캐릭터들은 ‘속성’만 다를 뿐, 그 역할은 서로가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사실 4명 중에 누굴 뽑아도 상관이 없습니다.

 

신규 유저 전용 소집을 한다면 플레이어의 목표는 1~19회째 뽑기에서 어떻게든 ‘6성’을 최소 한 개 이상 뽑는 것입니다. 이 게임의 6성 캐릭터 뽑기 확률은 2%니까 모두 행운을 빌게요. 정리하면 “1~19회 뽑기에서 6성 캐릭터 하나 이상 뽑아서, 20회째에 주어지는 6성 캐릭터까지 포함해 총 2명 이상의 6성 캐릭터를 들고 게임을 시작” 이 리세마라 목표가 됩니다.

 

1~19회 내에 6성 캐릭터가 나오는 것은 체감 확률상 굉장히 낮으니까 주의가 필요하다

  

 

▶▶ ​깨쓰통 대폭발 채널 구독하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G_gzMGTAnxOXxTU1LMIRNw/?sub_confirmation=1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