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취재

출시 임박한 '오딘: 발할라 라이징' 인게임 스크린샷이 유출됐다

텐더 (이형철 기자) | 2021-06-23 10:39:57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6월 29일 출시를 예정하고 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인게임 정보가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22일 오후 4시경, <오딘: 발할라 라이징> 공식 카페에 인게임 스크린샷이 다수 포함된 글이 업로드됐다. 해당 게시물에는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도감과 물약, 주문서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 코스튬 변경으로 추정되는 뽑기, 강화 효과가 명시된 아이템 등에 관한 이미지가 담겨있었다. 사냥이나 전투 등 직접적인 플레이 장면은 없지만, 게임의 구조는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는 내용이다.

 

그간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워리어, 소서리스, 로그, 프리스트 등 클래스의 스킬과 전투 장면이나 레이드 등을 소개한 적은 있지만, 세부 구조를 제대로 드러낸 적은 없다. 이번 유출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이 폭발했던 이유다.

 

 

 

카카오게임즈는 "정식 런칭을 앞두고 22일 오후 3시 내부 테스트를 진행하던 중 특정 직원이 스크린샷을 유출했다"라며 "정식 오픈 이후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출된 콘텐츠에 대해서는 "현재 테스트를 진행 중인 단계이며 최종 확정되지 않아 명확히 설명해 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아래는 유출 게시글에 대한 카카오게임즈의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오딘: 발할라 라이징입니다.

 

게임 내 스크린샷 유출로 인해 여러 전사님들에게 큰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해당 스크린샷의 유출 경위 및 정황을 파악하는 과정에서 안내가 늦어진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먼저 게임 내 정보가 유출된 상황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전사님들에게 정식 런칭을 앞두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6월 22일 15시 내부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테스트는 보안 상황을 엄중하게 체크하며 진행되었으나, 특정 직원의 부적절한 행동으로 인해 SNS에 테스트 중인 게임의 스크린샷을 유출하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정식 오픈 이후에는 정보 보안 및 관리를 위해, 프로세스 점검 및 엄격한 보안 교육으로 재발 방지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유출된 스크린샷과 관련된 다양한 게시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커뮤니티에 게시된 콘텐츠 및 상점 관련 스크린샷은 현재로서는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단계이며, 최종 확정되지 않아 명확하게 설명을 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추후 게임 정식 오픈 뒤 공식 커뮤니티 및 게임 내에서 확인 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게임 정식 오픈 전 불미스러운 사태가 발생한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리며

정식 서비스에서는 즐거운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목록